서비스
이용약관

2 0 2 1 . 1 2 . 1 4 . 기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은 주식회사 카오스큐브(www.chaoscube.co.kr 이하 '카오스큐브'라 합니다)와 이용고객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메일, SMS 등으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3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유료서비스의 이용료 결제, 환불, 과오금 등에 관한 사항은 "카오스큐브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사용자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 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사용자ID" 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라 함은 회원이 사용하는 사용자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해지" 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아래 "예. 동의합니다." 이라는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를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사회의 질서나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6) 서비스 이용제한 전력이 있는 자의 신청의 경우
7)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8 조 (회원번호 부여 및 변경 등)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자ID를 부여합니다.
사용자ID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ID가 고객의 연락처 또는 생년월일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이용고객이 합리적인 사유를 제시하는 경우
기타 이용고객이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을 변경할 경우에는 "정보변경" 메뉴를 이용하여 이용고객이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9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본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개인 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이용자의 권익에 반하지 않는다고 판단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이용고객의 의무)

이용고객은 본 이용약관이나 별도로 정해진 제반 규정, 그리고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이용고객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정보변경" 메뉴를 이용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중단 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2 조 (회원번호 관리)

사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사용자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이용고객이 사용자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사용자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이 등록한 사용자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는 임의로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상업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회원은 회사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에 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사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일시정지, 이용계약 해지)
2) 같은 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일시정지, 이용계약 해지)
3) 타 이용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이용을 방해한 경우(게시판이용금지, 일시정지)
4)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한 경우(게시판이용금지, 일시정지, 이용계약 해지)
5) 본 서비스의 제반 규정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이용계약 해지)
6)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경우(게시판이용금지, 일시정지)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게시판이용금지, 일시정지, 이용계약 해지를 위 6가지 경우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 해지

제 17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개인정보변경」란의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시면 언제든 탈퇴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이용의 제재를 받으시거나 문제를 일으킨 회원에 대해서는 가입시 정보와 일치하는 신분증 사본을 첨부하여 사이트 하단 관리자 메일로 탈퇴신청을 해주시면 본인확인 후 처리해 드립니다.


제 5 장 면책

제 18 조 (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나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분쟁의 해결)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본 약관, 카오스큐브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카오스큐브 운영정책,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의거하여 상호 합의하에 분쟁을 해결합니다.
2) 카오스큐브와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분쟁해결을 위한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카오스큐브 이용약관 >
- 공고일자 : 2021년 12월 14일
- 시행일자 : 2022년 1월 1일


카오스큐브 이용약관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대표번호 : 1533-1628 월요일~금요일 0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06년 11월 09일 ~ 2021년 12월 13일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