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포탈
m,s 쪽지함
f키 친구목록
0키 처음화면
1키 설정안됨
2키 설정안됨
3키 설정안됨
4키 설정안됨
5키 설정안됨
즐겨찾기 CP충전 | CP안경 | 회원가입 | 비밀번호찾기 | 로그인
(2021-03-02 오후 4:55:58)
HOT키워드: 함소원 진화, 함소원, 오은영, 기성용, 제니 지디
카큐
아이템거래
클래스
커뮤니티
아이템정보
카큐포럼
디아블로3
로그인후 CP,EXP
확인 가능합니다
커뮤니티 전체
자유게시판1
질문과답변
건의게시판
카큐인추천
회원신고게시판
정보/강좌
이벤트게시판
카큐자료실
카큐카툰
리마스터 자유토론
릴레이소설
앵벌연구실
PK연구실
카큐명품관
명품관심사
명품관신청
CP충전하기
CP충전내역
CP사용내역
카큐EXP순위
접속중 운영자/도우미
카오스큐브 - [일반]본문이 좀 공격적입니다. 미리 죄송합니다.
리마스터(레저렉션)
즐건하루 되세요^^항상~~ 차카게살자
공격적♡님 은달 승급 축하드립니다~얼쑤 바람갈기
전광판 [등록하기]
[일반]본문이 좀 공격적입니다. 미리 죄송합니다.
작성자 | 조회 | 작성일 |
첨부화일 | 등록IP |
추천회원(41)   로그인후 추천한 회원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봇쟁이 합리화 작작하세요.

"난 아닌데... 봇쟁이들 덕에 이득 보지 않았냐"

네, 되도 않는 소리 하지 마시구요.

아이템 쉽게 구하는걸 이득이라고 생각하시나본데

쉽게 구하는만큼 제가 시간 투자해서 얻는 것들도 싸구려가 됩니다.

1렙 시작해서 솔플로만 헬 바알 뚝배기 따는 연습만 거의 400~500시간 투자했었습니다.

그렇게 연구하고 고생해서 래더 초기에 달리죠?

초반엔 좀 치고 나간다 쳐도 일이주일이면 손가락 하나 까딱하고 끝난 봇쟁이새리들한테 래더 순위 밀립니다.

래더 2일차에 샤코 먹죠? 저도 쓰고싶죠 근데 봇쟁이들 때문에 이틀 지나면 지금의 1/5 돼있을거 생각하면 쓸 수가 없습니다.

진짜 운좋아서 래더 5일차에 베르 먹어봤습니다.

원래같으면 8만씨피? 9만씨피?

23000씨피 하더라구요

그게 덕본겁니까?

레벨업 쉬워진다? 손쉽게 얻을 수 있는건 싸구려가 됩니다.

담배피면서 하루 한시간 카큐보고 십분 사냥하는게 끝인 사람이라면 몰라도

게임 자체에 흥미있고 열정있는 사람들한테는 투자한 시간과 노력이 싸구려가 되는거에요

진심으로 봇 덕 봤다고 생각하신거면 님들이 한 게임은 사실 디아가 아니라 디아를 제물로 한 카큐 온라인입니다.
트위터 계정으로 스크랩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으로 스크랩합니다  댓글달기
디린이 블랙홀™입니다~>ㅁ</
블랙홀™ exp 글쓰기
61%
gnlqk
훌륭한 글입니다. 
위 댓글들 봇으로 덕을본다 봇이 감기같은 병균이다. 등등 말씀들이 많으시지만 

쉽게 생각하면 어떨까요??

봇은 블리자드가 인정 하지 않은 불법 프로그램입니다. ^^ 불법에 정당성을 부여하시면 안되요~
(2021-02-23 오전 7:13:09 - ***.***.208.190)
에어맥스
팩트요~

벌레들이 넘 많습니다

하도 오래댄 겜이다 보니 뭐가 옳고 그른지 판단력 조차 흐려진듯
(2021-02-23 오전 8:26:21 - ***.***.56.154)
랩퍼투혼
어쨋거나 제 개인적인 생각은



모두가 공평한 룰안에서 게임을 해야 

형평성에 맞는 게임이 되는듯


(2021-02-23 오전 10:33:28 - ***.***.184.253)
라이가트
봇 작업장들 빠지면 디아2가 망한다네요.
진짜 말도 안되는 얘기를 하는 사람이 있군요.
이런 망언을 하는 사람마저 있는게 지금 디아2의 현실 입니다.

봇들 빠져도 디아2 망하지 않으니 봇이랑 같이 이런 사람들도
싹 빠져주면 좋겠는데 말이죠. 봇 없어도 망할 이유 없습니다.
(2021-02-23 오전 11:20:15 - ***.***.46.196)
동박새
공감합니다. 지금 배틀넷에서 샤코 먹어봐야 잡템. 자룬 베르룬 먹어도 그닥.. 플러기에서 첫 샤코 먹고 첫 수수직작 성공했을때 그 느낌을 지금 배틀넷은 줄 수가 없어요. 그럼에도 싱글이라는 한계가 아쉬웠는데, 최신배틀넷에 입성하여 봇 없는 온라인디아2 기대중입니다. 그래픽이 어떻니 공유창고가 어떻니 하지만 저는 봇없는 재미가 얼마나 클지가 가장 기대됩니다.
(2021-02-23 오후 10:27:47 - ***.***.87.124)
뽀뇨
20년된게임에 봇돌리는 사람들은 참......
(2021-02-24 오후 1:29:29 - ***.***.166.253)
『아직도초보』
카큐 온라인 ㄹㅇ...
그걸 뒷짐지고 보고있는것도 참...
(2021-02-24 오후 7:52:35 - ***.***.149.102)
goyohal
리마스터되고 봇 못돌리니까 배아파서 그런거죠 뭐
(2021-02-24 오후 10:56:46 - ***.***.89.183)
랑랑떼
솔직히 2017년 11월에 열었던 레더 경험해봤던 디아2 유저라면, 절대로 봇에 지지 의사나 생각을 조금도 가질 수가 없죠.

그 때가 유일하게 블리자드에서 작정하고 새로운 서드 파티 프로그램 검출 프로그램까지 개발해서 다 제재하던 때였으니까요.

이미 레더 시작 전에 활동 중이던 봇들, 서드파티 이용자들 다 제재 먹이고~ 완전 클린한 상태에서 새 레더가 11월에 오픈했었습니다.

이 때 정말 어땠냐면, 레더 오픈 후 1월까지 일반 유니크 템 가격조차도 쓸만했어요. 스피릿 룬 셋이나 통찰 룬 셋 같은 하위 룬들조차 꽤 가격을 받고 없어서 못 팔 지경이었죠.

탈셋은 1월까지 1만원 안팍 유지됐었고요. 그럼에도~ 봇이 없으니 구하기가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중급, 고급 룬들은 말 할 것도 없고요. 이 때가 진짜 재밌었어요.
혼자 게임할 때 앵벌하는 재미가 진짜 제대로 느껴졌고, 카큐에 판매 게시글로 올리면 지금은 취급도 안하는 유니크 템이나 세트 아이템조차도 잘 팔렸습니다.

이게 진짜 디아2의 재미예요! 온라인 게임에서 봇 돌리는 사람들 심리를 제가 아주~~~ 잘 압니다. 절대로 올바른 마인드도 생각도 아니예요.
하지만, 본인 스스로가 항상 보면 말도 안되는 궤변 같은 생각으로 멋대로 결론을 자신 내에서 내버리고 자기 합리화를 해버립니다.

제가 오래 전에 블리자드에서 일할 때, 이 클래식 게임들 특히!!!
디아2에서 봇 돌리거나 서드 파티 프로그램 쓰던 유저들 칼 같이 제재했었습니다. 제가 한 게 아니라, 블리자드에서요.

그 땐, 블쟈의 전성기였고 직원 수나 블쟈의 위세나
(2021-02-26 오후 10:09:55 - ***.***.13.46)
아침뱃살
봇돌려서.. 아이템을 쉽게 구한다고요?? 2봇으로 죙일 봇돌려서 어쩌다 하나먹을까입니다... 리마에서 그렇게 원하는 룬셋 구해보세요...
(2021-02-28 오전 5:19:33 - ***.***.166.104)
김용현


전형적인 국평오, 봇을 돌리는 행위자체가 게임의 수명을 깎아먹는다는걸 전혀 모르시네요.

글의 논지 또한 파악하지 못하신듯.
'봇 돌려서 아이템을 쉽게 구한다'가 핵심 내용이 아니라
'봇 돌려서 수동보다 아이템을 상대적으로 쉽게 먹는다' 가 전제,
2봇이 아니라 100봇이든 돌리는 공장장들이 있으니 
'수동으로 게임하는 유저의 노력이 물거품이 된다.'가 논지입니다.

리마에서 원하는 룬셋 구해보라고 하셨는데.
그래서 다들 리마로 넘어가려고 하잖아요.
힘들게 벌어서 힘들게 룬셋 맞추고 재미를 느끼고 싶어서.
클래식에서 오천원아래로 마소룬셋까지 맞출수있는데 그거 끼면 재미있습니까?

그럼 평생 클래식에서 고여사세요.
제발 봇돌이랑 리저렉션 넘어오지마시고 꼭 부둥켜안고 사세요 제발ㅠㅠ
(2021-02-28 오전 7:18:57 - ***.***.24.177)
아웃백
유저들이 덕을 본건 맞아요. 남이 잘되는게 님이 안되는거라고 생각하면 안되죠. 장사라는게 어디 혼자서만 하는건가요? 재화를 쉽게 얻는 방법을 알면 빨리 양산해서 싼가격에 푸는거죠.. 그건 고마운거에요. 그게 배알이 꼴리다는 마인드면 세상 모든 재화들이 지금 가격 100배일텐데 그건 감당할수있나요.
어쨋든 님이야 판매자만 생각하자면 베르룬 비싸게 팔고 싶겠지만 시장 자체에는 아니 디아를 사회로 놓고 보자면 구하기 어려운 싼값에 공급되는건 분명 좋은 일입니다. 고작 형평성땜에 다들 부자되는걸 막을 이유는 없죠.
다만 핵쟁이를 깔 부분은 하나입니다. 어쨋든 부정행위자나요? 그거 자체로 안되는거죠. 시장에 도움을 준건 맞지만 어쨋든 해선 안된일이죠.
(2021-02-28 오전 9:15:38 - ***.***.70.91)
아웃백
부정행위이기 때문애 안되는거지 다른부분은 할말없어요. 시장은 님이 노력해서 남에게 비싸게 팔아먹고 님만 남보다 앞서가기위해서만 존재하는 곳이 아닙니다. 형평성이 먼저가 아니라 협력이 먼저지요. 다같이 분업을 해서 부자되기 위해 세상에 돈이 있고 거래라는게 있는것이죠. 그게 싫으면 거래를 하지말고 혼자 원시사회에서 자급자족하고 살아야해요.
(2021-02-28 오전 9:20:21 - ***.***.70.91)
김용현
ㄴ와.. 대단하다 카큐 ㅋㅋㅋㅋ
이렇게 생각하는사람이 진짜 있구나...
세상 모든 재화가 100배 라면.
수동유저가 직접 사냥으로 얻는 재화의 가치도 100배 겠죠?
그러면 다들 쌍수들고 환영할거라고 생각안해보셨어요?


게다가 세상과 게임을 동일선상에 놓는 순간부터 논점이 틀렸어요.
게임과 세상은 목적부터가 달라요.
디아블로는 재화를 구하는 것(파밍) 그 자체도 플레이의 목표인 '재미'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반면에 현실에서 노동 그자체를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나요?


그말인즉, 봇(자동사냥)은 결과적으로나 과정적으로나 게임의 본질적인 목적인 재미를 파괴하는 행위라는겁니다.
거시적으로 보면 인게임경제의 인플레이션을 불러오고 정해진 수명을 갉아먹습니다.
내가 줏은 아이템의 가치가 0인데 아무리 현질해서 캐릭터가 쎄진들 뭐가 즐겁습니까. 게임의 목적이 파괴되었는데.

(2021-02-28 오전 10:21:05 - ***.***.24.177)
김용현
ㄴㄴ
"시장은 님이 노력해서 남에게 비싸게 팔아먹고 님만 남보다 앞서가기위해서만 존재하는 곳이 아닙니다." 라고하셨는데.

그게 딱 봇돌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생님 직접 하신말씀에 모순이 있는건 못느끼십니까?


비유가 정확하진 않지만 알기쉽게 설명해드릴게요.

개화기 조선은 일본과 조일수호부록-조일무역규칙을 체결했습니다.
일본화폐를 조선에서 사용할 수 있게했고, 관세를 메기지 않았습니다.
당시 일본이 지닌 것에 비해 뒤떨어진 조선의 상품과 조선화폐의 가치는 폭락하고 경제는 한순간에 무너져버립니다.

일본의 화폐를 CP라고 생각하시고
일본 무역업자를 봇돌이라고 생각해보세요.

시간이 흐른뒤에, 일본은 해당 침략행위가 '조선을 발전시켰다'(유저에게 도움을 주었다) 라고 발언합니다.
물리적인 침략만이 아니라 경제적인 침략도 굉장한 파급효과를 가져옵니다.
봇을 돌리는행위가 시장자체를 파괴하는 행위라는걸 아셔야합니다.
(2021-02-28 오전 10:36:09 - ***.***.24.177)
블랙홀™
@아웃백
cp벌어서 식비를 대다보니까 이제 게임이 아니라 시장으로 느껴지시는겁니까?
이건 시장이 아니라 게임입니다만?
게임은 남보다 앞서가고 남보다 좋은 템 맞추는 경쟁 요소가 들어간게 정상이구요. 래더 테이블은 괜히 있습니까?
게임에 형평성이 중요하지 않다는 뇌 빻은 인간이 다 있었네요 ㄷㄷ
그렇게 다 같이 부자되는게 좋으면 앞마당 나가서 펄른 한마리 잡는 순간 99레벨 찍히고 제작템 구템 풀셋 다 튀어나오는 사설 서버 가셔요 ㅋㅋ
(2021-02-28 오후 12:52:44 - ***.***.239.133)
아웃백
블랙홀
저기요 님?? 게임이든 세상이든 거래가 있는것은 사이버든 현금이든 돈이란게 있는거고 그걸 시장이라고 하는거에요.
돈이 뭐라고 생각하시는데요? 시장이 뭐라고 생각하시는데요?
Cp 거래를 하면서 시장이 뭔지 생각도 안해보셨어요?
레더? 경쟁? 님생각이죠 그런 마인드면 다 경쟁이니 거래도 하지마요. 거래가 있으면 그걸 시장이라고 하는겁니다.
그리고 뭐? 못배운게 벼슬인지 입도 건방지게 놀리시네요? 제 뇌가빻아요? 장난하나 님이 뭘아는데요 ㅋㅋ 하는소리 유치한거 보면 가방끈도 짧아보이는데 무식하면 용감하죠?
학교에서 경제를 못가르치는 경제교육 후진국의 현실이 참담하지만 나이먹으면 독학이라도 하시지요?? 뇌빻았다는 소리는 객관적으로 님 수준을 좀 돌아보고 하시든지요 ㅎ
배우기엔 나이가 너무 들었다면 죄송하네요.. 그럼 그냥 가진 틀니만 딱딱하고사세요.
(2021-02-28 오후 3:04:22 - ***.***.23.188)
블랙홀™
어디서 줏어들은 용어 나열하면 무슨 경제학 전문가 된 기분 드시나요?
진짜 경제학 공부하셨거나 하다못해 머릿속에 논리라는게 있으신 분이면 이런 발언이 나올 수가 없는데 말이죠..
경쟁 요소가 있고 경쟁을 하겠다는데, 그런 마인드면 경쟁도 거래도 하지 말라? 무슨 개소리를 장황하게 싸고 그러십니까? 
나중에 보면 쪽팔려서 이불에 미들킥 3연타 박고 댓삭 하시겠습니다 ㅎ
거래가 있으면 시장이 있는거죠. 근데 게임이 있고 시장이 생기는거지 시장에 풀리는 재화의 절대적 총량을 위해서 아이템의 가치나 게임 그 자체의 재미와 가치는 무시되도 된다? 
그거야말로 딱 전형적인 생계형 봇러들 생각이죠ㅎ
베네수엘라 길거리 꼬맹이들도 님보단 경제를 잘 알겠네요..
근데 님은 거래란 보아하니 봇 돌릴 능력 조차 없어서 못 돌리시는 듯 하긴 합니다.
뭐 댓글 다신 수준 보니까 옆집사는 중학생정도 되시는 듯 하니 제가 이해 하겠습니다. 요즘 급식들은 유튜브에서 이런저런 용어 가져다가 유식한 척, 무식을 드러내는게 트렌든가요?
최소한 상황에 맞는 단어선택 합시다... 여기서 경제가 왜 튀어나옵니까 미쳤습니까 휴먼?
(2021-02-28 오후 5:07:26 - ***.***.239.133)
김용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1-02-28 오후 5:35:43 - ***.***.134.180)
김용현
아 ㅋㅋㅋㅋ 꿀잼이노
(2021-02-28 오후 5:37:25 - ***.***.134.180)
풀빛향기
데헷~
요긴 핫하고 다들 열정이 넘치네요
(2021-03-01 오전 5:27:04 - ***.***.10.115)
xotjdfmla
맞는말햇구만뭐 봇이 자랑인가 한심하네 ㅋ 봇돌리는게자랑이랍시고 봇을감싸고도는인간이 있네 그냥 방구석에서 조용히돌리던가 뭐잘났다고 ㅎ 나도 내템팔아서 템도사고 하지만 봇템인지아닌지는 어찌판단해야하며 템삿다고 봇쟁이들이랑 같은사람이되야하는건가?ㅋㅋㅋㅋ
온리 수동유저로써 흥미잃어가는판에 멋진글 보고갑니다 굳굳
(2021-03-01 오후 10:59:41 - ***.***.53.232)
김용현
아웃백 이사람은 그냥 저거로 밥벌어먹고 사는사람이라 뭔말을 해도 이악물고 모른척하는듯 ㅋㅋㅋㅋㅋㅋㅋㅋ 쌀먹 어서오고
(2021-03-02 오전 5:48:41 - ***.***.134.180)
carier4
지극히 개인적입니다만,, 저는 15000원 정도에 햄딘 중급셋을 맞춰서 즐길 수 있는 현실이 만족스럽습니다... 

솔직히 봇은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수동 유저로서 앵벌을 즐겨보면 고급 룬워드 맞추는건 하늘의 별따기 처럼 느껴져요..

(2021-03-02 오후 8:50:19 - ***.***.67.240)
김용현
ㄴ 선생님 수동유저가 앵벌로 고급룬워드 맞추는게 힘든이유가 봇돌이들 때문이에요.
아이템을 뭘쳐먹든 가격이 개똥값인데 어떻게 돈을벌어서 룬워드를 맞춰요 ㅋㅋㅋ
(2021-03-03 오전 2:49:21 - ***.***.134.180)
블랙홀™
래더 초반 달리시는분들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꿀팁인데
그냥 첫날 소서 시작해서 액트 다 밀으시고, 극블리로 가신다음에
니라트하크 콜드내성 아닐때마다 계속 잡아서 나오는 파괴키만 팔아도 하나에 5000cp씩 합니다.
혹은 팔라 키워서 다 필요없고 횃불만 되는 팔라를 키우셔서 키셋 사고 미확횃 파셔도 되구요.
(2021-03-03 오전 3:37:33 - ***.***.239.133)
  1 / 2 / 3  
회원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 [질문]리마 사양이어떻게대나요??? 토굴왕
[↓] [일반]여러분 디아2 레저렉션 하다가 디아블로4 나오면 디아4로 오실거죠? Area88
회사소개 / 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카오스큐브(위클릭) | 사업자번호: 5032169314 | 1:1 문의 (신고,강등 문의는 사이트 내에서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