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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스큐브 - [정보]조폭네크란 어떤 캐릭터인가? & 추천 조합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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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조폭네크란 어떤 캐릭터인가? & 추천 조합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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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침 좋은 글이 올라와서 저도 제가 아는 내용 몇자 적어볼까 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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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폭네크의 핵심은 '머리찍기'다.

먼저 조폭네크는 맨땅과 수수를 착용한 이후의 플레이 스타일이 많이 다르다는걸 알고 가야합니다.

조폭네크처럼 햄딘도 수수를 입으면 파워가 확 바뀐다는 평을 듣는 캐릭터입니다만, '붙어서 해머를 돌린다'라는 기본 개념 자체는 맨땅과 수수 착용 이후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폭네크는, 과장 좀 보태서 수수를 끼면 완전히 스타일이 바뀐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수가 없을때 조폭네크는 상당히 방어적으로 움직이고 안전지대를 찾아 조용히 짱박혀 있는 조심스러운 플레이를 해야합니다만.

수수를 착용하고 나서부터는 조폭네크는 굉장히 공격적으로 머리를 찍어야 합니다. 시체 하나만 있으면 시폭 난사로 화면 전체의 적을 쓸어버릴 수 있으니까요.

이렇게 성향 자체가 소극적이고 수비적이다가 적극적이고 공격적으로 바뀌니만큼, 이것을 이해하고 템을 세팅하시고 스킬을 찍고, 플레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이 머리찍기에 필요한건 뭘까요?

- 호문쿨루스 : 스피릿을 끼는 조폭네크는 절반의 힘밖에 낼 수 없습니다. 머리를 찍고 나서 살 수 있게 해주는 호문쿨루스가 스피릿보다 훨씬 좋습니다.

스피릿에 몰피를 가라는 공략이 하도 많은데 호문 끼고 풀블럭 가는게 최고입니다. 피통 2400, 2500을 만들어봐야 뻥피라서 풀블럭이 없다면 순식간에 피가 까이거든요.

- 높은 패힛 (스캐럽쉘 부츠&샤에룬&패힛소환참 등등) : 일단 호문으로 막아보고, 못막았으면 최소 56이상의 패힛으로 빠르게 경직을 풀고 텔포를 타야합니다. 이때 스캐럽쉘 부츠나 샤에룬을 박은 샤코, 써클릿에 패힛이 붙은 소환 스킬참들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스캐럽쉘 부츠는 조폭네크에게 있어서 스켈레톤 마스터리가 붙은 유닉 본위브 부츠보다 더 좋다고 봅니다.

86은 취향인데, 여기까지 가면 확실히 경직이 걸리자마자 풀릴정도가 되긴 하지만 맞추기 어렵다는 점 때문에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 75패캐 : 머리를 찍고 나서 빠르게 시폭을 난사하던가, 텔포로 빠지던가 해야하는데 그런 상황에서 48패캐는 너무 부족합니다.

조폭네크의 마지노선은 75패캐라고 보며, 이것때문에 어중간하게 세팅을 한 야수는 오심보다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스피릿을 끼고 75패캐를 맞춘 야수는 풀블럭이 아니니 과감하게 머리를 못찍어서 파낙의 높은 화력을 100% 살리지 못하고, 48패캐인 야수는 패캐가 너무 느립니다.

따라서 야수를 쓴다면 패캐 목걸이와 패캐 머리를 비싼 것을 사서 착용해야 빛을 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야수의 파낙 오오라는 솔방에서는 거의 체감 안되고 풀방 가야 조금 더 강해졌구나~하고 체감이 되는 수준입니다.

- 본 아머 시너지 : 본 아머 강화를 위하여 본 월에 20을 주는 것도 절대 나쁘지 않은 투자입니다. 어짜피 포인트가 남으니 저는 본 월에 20을 주는 편입니다.

- 어트랙트 : 이건 내용이 길어져 후술합니다.

2. 각종 세밀한 플레이

- 소환수 산개시키기 : 텔포 타자마자 바로 살짝 움직여 뭉친 소환수들을 산개시켜 몹들에게 붙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골렘 앞소환 : 클레이 골렘을 쓴다면 골렘을 적재적소에 앞소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비행몹은 리바이브로 살렸을시 텔포 타고 난 직후 빠르게 산개합니다.

- 디크리 붙은 스플렌더를 스피릿 대신 부무장으로쓰면 좋습니다. 옵 잘 붙은 네크방패로 스플렌더를 만들면 힘도 아낄 수 있고, 특정 상황에서만 필요한 스킬 (디크리 등등)을 걸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시폭의 이해

시폭에 왜 20을 주냐, 데미지 안늘어난다는 분들이 있는데. 범위가 늘어나면 이제 사냥 속도가 달라집니다.

범위가 늘어나서 최대한 여러 몹이 시폭의 영향을 받으면, 그만큼 피가 적은 몹들이 시폭에 죽을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범위가 늘어나면 사냥속도는 엄청나게 빨라지고요.

또한 파이어 주얼로는 시폭의 데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 이게 상당히 큰데요, 뚜껑에 2개 / 호문에 1개. 3개 다 파이어 주얼을 박는다면 8인방에서도 시폭의 데미지가 잘 들어가는게 체감이 될 정도입니다.

4. 어트랙트의 중요성

어트랙트, 사람들이 잘 쓰지 않는 스킬이지만 엄청나게 좋은 스킬입니다.

- 앰플로 지워지지 않는 저주라서 어트랙트 위에다 앰플 부담없이 뿌릴 수 있습니다.

- 어그로를 엄청나게 잘 끕니다. 화면 바깥의 몹들도 우르르 끌고오는데, 이렇게 끌려온 애들이 시폭맞아서 싹싹 쓸려나갑니다.

- 8인방에서 특히 중요한데. 머리찍기 하기 전, 어트랙트를 써주면 자기들끼리 싸웁니다. 그 다음 조폭네크는 안전하게 몹 한복판에 텔포를 탈 수 있습니다.

- 조금 까다로운 구간 (카생2루, 성채 버닝소울)등등을 효과적으로 넘길 수 있습니다.

무조건 찍을만한 스킬이라 봅니다. 솔방에서도 좋지만 8인방에서는 쓰고 안쓰고가 엄청 차이나니, 한번 찍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5. 좋은 조합들

* 오심&호문 / 통찰 아골 : 솔방 최고의 조합입니다. 솔방에서 이것보다 좋은 조폭네크 조합은 없다고 봅니다.

데미지는 이정도면 충분하니 시폭의 난사가 중요한데, 샤코와 통찰 아골의 조합은 그 어떤 조합보다 더 시폭을 오래 난사하게 해줍니다.

* 야수&호문 / 통찰 아골 : 8인방에서 빛을 보는 세팅, 무난하게 좋습니다.

* 오심&호문 125패캐 세팅 / 야수 아골 : 속도와 안정성을 생각한다면 이 세팅이 제일 좋습니다. 야수 아골로 화력도 어느정도 나오고요. 단점이 하나 있다면 스왑 불사조로 피마나를 챙기는게 조금 귀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에 비해선 별 큰 단점은 아닙니다.

* 야수&호문 / 스톰래쉬 아골 : 8인방 최고의 세팅이 이거라고 봅니다. 8인방 바알을 제일 빨리 잡을 수 있는 세팅입니다.

자존심, 마소 아골들은 약점이 한두개씩 있는데 스톰래쉬 아골은 약점이 하나도 없으며 스태틱과 높은 강타, 그리고 에드룬의 방깎 or 베르룬의 높은 강타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양학과 보스전 둘 다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 칼 불사조&호문 / 야수 아골 : 시폭 데미지를 극대화 하는 세팅으로, 반쯤 예능 세팅이긴 하지만 8인방에서도 강력한 화력의 시폭과 더불어 리뎀션으로 시체를 쭉쭉 먹어서 유지력도 좋습니다.

다만 단점은 시체가 생기자마자 시폭을 날려야 해서 손가락이 좀 바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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