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포탈
m,s 쪽지함
f키 친구목록
0키 처음화면
1키 설정안됨
2키 설정안됨
3키 설정안됨
4키 설정안됨
5키 설정안됨
즐겨찾기 CP충전 | CP안경 | 회원가입 | 비밀번호찾기 | 로그인
(2021-12-08 오전 10:04:10)
HOT키워드: 홍남기 매년 7만호, 그 해 우리는, 양도세 비과세 12억, 요소수 20ℓ 제한, 빌보드 200 연속
카큐
디아블로2 레저렉션
디아블로2 클래식
클래스
커뮤니티
아이템정보
카큐포럼
로그인후 CP,EXP
확인 가능합니다
CP충전하기
CP충전내역
CP사용내역
카큐EXP순위
접속중 운영자/도우미
카오스큐브 - [정보]현재까지 알려진 레저렉션 공속 프레임 관계
인기글
[정보]현재까지 알려진 레저렉션 공속 프레임 그리메 [육성]유닉 쓰레셔 광패 마쟁 엘리드루 버들몬
[육성]모든 드루이드의 정점, 콜드 엘리늑드 뜸으 [육성]풀방을 씹어먹는 곰드루 키우는 법 에드코엘룬포
[정보]퓨리 늑드루 연속 퓨리때리는법 재연맘 [육성]마울 곰드루! 툼 리버를 버렸다? (사냥 amailon
[육성] 사냥용 엘리드루, 아이템선택을 고민 여포奉先 [육성]디발런용 엘리드루 육성!! (초보입문 FBI멀더
[육성]가성비 달리기 래더 늑드루. (완벽 간 !!! [육성]맨땅,무자본의 모든 것(드루편) 노멀부 By.멍뭉
추천게시판(드루이드)
2스킬 쌍패 2솟 댐증 or 올레 볼텍 세타.. CNSer
ON CP안경사용중 라죽/라주크 소켓 2000cp 대소.. 미륵생불
전광판 [등록하기]
[정보]현재까지 알려진 레저렉션 공속 프레임 관계
작성자 | 조회 | 작성일 |
첨부화일 | 등록IP |
추천회원(8)   로그인후 추천한 회원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레저렉션 공속 프레임 관계

일단 프레임 제한이 풀렸다는 다들 아실꺼고...이게 왜 이제와서 풀렸냐? 어떻게 풀렸냐 정도를 짚고 넘어가보려고 합니다.


1. 프레임 제한 풀린 이유

컴이 좋아져서 입니다. 별다른 이유가 없어요. 과거 20년전 디아의 프레임 기준은 24프레임입니다. 즉 초당 처리 프레임을 24로 두고 모든 스킬을 24프레임 안에서 나눠가지는 방식입니다.
물론 버벅거림을 위하여 제한도 걸어두었는데...예를 들면 질/퓨리 등 4프레임 제한, 구횃불을 신횃불로 변경(파이어스톰에 의한 렉 방지) 등이 있겠습니다.
레저렉션 오면서 초당 프레임 제한은 요즘 게임들처럼 해제되었습니다. 즉 컴 사양 좋으시면 144, 240프레임 (초당) 이상 즐길 수 있습니다. 모 당연한거죠. 다만 요즘은 그래픽 설정 자체가 여러가지 옵션이 있으므로 본인이 하다가 렉걸리겠다 싶음 사양을 낮추면 됩니다.


2. 바바/팔라/드루/아마의 프레임 적용 방식

바바(훨윈드): 바바는 현재 확인되는 프레임은 4프레임까지입니다. 밀리이긴 하지만 근접이 아닌 회전 공격에 기반하고 있어서 회전 공격 자체는 추가 상승여지를 남겨두지 않은듯 합니다.
참고로 제가 페이즈블레이드 180공속작(싱글) 양손에 끼고 돌아도 여전히 4프레임입니다.
바바의 훨윈드 4프레임 결정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손: 기본 무기 공속 - 추가 무기 공속이 -34이하 (즉 페이즈블레이드 -30 - 페이즈죽숨 60 = -90 충족)
양손: 기본 무기 공속 - 추가 무기 공속이 -60이하 (즉 임모탈 망치 10 - 무기기본40 -샤샤작40 = -70 충족)
바바의 휠윈드는 회전이라서 무기에서 받는지, 파낙의 영향을 받는지 조차 확인이 어렵습니다. 안받진 않을텐데요. 다만 페이즈 양손에 180공속을 하고도 4프레임 그대로라면 방어구에 받는 자체는 의미가 없습니다.
프렌지 더블스윙은 당연히 프레임 제한이 해제되어 3프레임까지는 무난하게 나옵니다.

늑드루: 네 늑드루도 기본적으로는 바바의 휠윈드와 그 괘를 같이합니다만 늑드루는 방어구에서도 파낙에서도 공속 영향을 받습니다. 다만 뒤에 팔라 아마에서 언급하겠지만 동등하게 적용 받진 않고, 무기의 영향력이 먼저 적용되고 그 이후에 방어구의 공속에서 영향을 받습니다.
퓨리가 무기에서 영향받는 방식은 바바의 훨윈드와 동일합니다. 다만 한손 / 양손의 차이가 없습니다.
퓨리의 무기 결졍 방식
3프레임: 기본 공속 - 무기추가 공속이 -90을 넘어가면 충족 (툼리버: 기본 10 - 샤샤조드작 -100 = -90 충족 / 페이즈죽숨: 기본 -30 - 죽숨60 = - 90 충족)
여기가 끝이 아니라 일정 기준을 무기에서 넘어주고 나면, 모자른 부분은 방어구에서 채워줘야합니다.
방어구가 필요한 공속은 55공속입니다. (머리 / 아뮬 / 허리 / 장갑에서 보충)
단 바바 역시도 늑드루가 가능한데요.(유닉퓨리바이저 착용시) 적용 프레임이 드루보다 오히려 빠른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양손을 들수 있다보니 신발위 칼이 방어구 공속 역할을 하는듯 합니다.
궁금하시진 않겠지만 초광속인 2프페임 공속은 아래와 같습니다.
2프레임: 기본 공속 - 무기추가 공속이 -150을 넘어가면 충족 (페이즈 기본 -30 - 페이즈 블레이드: 샤에X6개 120 = -150 충족) 이때도 방어구에서 55공속을 끌어오면 2프레임이 됩니다.
죄송하게도 파낙과의 상관관계는 규칙을 찾기 어렵네요.

팔라/아마
야네는 위의 바바와 드루와는 다르게 무기/방어구의 공속을 똑같이 적용 받습니다. 반대로 무기 베이스의 영향도 위의 바바/드루와는 다르게 크게 받습니다. 즉 위의 바바와 드루는 무기의 베이스가 공속이 느리더라도 무기 자체 공속으로 씹어먹는게 가능한데 팔라와 아마의 경우에는 무기 베이스 자체가 공속이 느리면 방어구나 무기 자체에서 공속을 아무리 높게 가져가도 그 한계 극복이 어렵습니다.

팔라 3프레임: 파낙 27기준 (만땅+하이로드+애니+횃 기준) 페이즈블레이드일 경우 155공속 (기본 -30속 베이스 전부 해당): 고뇌 40에 수수쓸 경우에 쌍패방패(60) 아뮬(20) 벨트(10) 머리(30) 추천
아마 6프레임: 15파낙 메추리(그레이트,레이저 포함..기본 -10 신뢰) 기준 110공속 : 수수를 못쓰고 갑옷은 트렉서리(45) 머리(45) 아뮬(20) 벨트(10) 장갑(20) 130충족

현재로는 저 이하로도 프레임이 나오거나 다른 무기 베이스에서도 저 프레임을 만들수는 있으나 요구 공속이 멀티에서는 완전 불가능하고 싱글에서조차도 버그템으로 만들어야 가능하니 현실적으로는 저게 현재 디아 아이템 상으로는 가능한 유일한 무기들입니다.

암튼 대충 정리하긴 했는데 모쪼록 도움되시길...(쪽지는 보내셔도 답장이 어렵습니다. 제가 더 알려드릴것도 없을듯 해서...댓글로 많은 이야기 해주세요)
트위터 계정으로 스크랩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으로 스크랩합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소개글이 없습니다.
그리메 exp 글쓰기
92%
▲ 코멘트 20개 더 보기 ▲
댓글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회원으로 로그인 후 코멘트를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 [정보]형님들 엘리드루 반지나 목걸이같은데 라흡 마흡 옵션 적용되나용?... closer
[↓] [정보]퓨리 프레임 래저렉션 패러다임의 전환 매칸더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