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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스큐브 - [정보]훨윈드 공격속도 계산법 (feat. 카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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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훨윈드 공격속도 계산법 (feat. 카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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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말하는 훨윈드 연타수를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훨윈드는 무기에 붙은 공속만 적용됩니다)

익히 알려진 버석은 34속 콜블은 39속 이런것 인데
우리가 모든 무기의 요구공속을 전부 외우고 있을수도 없고 그럴 필요도 없으니까요^^
우리가 외우고 있어야 할 내용은 하나 입니다



원핸드: 15(10p), 10(8p), -10(6p), -34(4p)
투핸드: 15(12p), 0(10p), -10(8p), -30(6p), -60(4p)
*p = prames



이제 이 공식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샷처럼 아이템정보 > 일반아이템 으로 들어가서 원하는 무기를 찾아보면
[0], [10] 같은 부분이 무기의 기본공속 입니다
여기에 무기에 붙은 공속을 뺴주면 그게 무기의 최종공속이 됩니다

그리고 그 최종값이
원핸드일 경우 -34에서 4프레임
투핸드일 경우 -60에서 4프레임 이 되는것 입니다
(4프레임 = 4/24초 마다 1회 타격 = 1초에 6회 타격)





예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스샷과 같이 원핸드 [10] 무기가 있습니다 [10]은 10만큼 느리다는 말이죠
이 상태에서는 8/24초(1초에 3회타격) 무기 입니다
여기 샤에룬(-20공속)을 해 주면 최종 -10이 되면서 6/24초(1초에 4회타격) 무기가 되죠
만약 10 공속인 상태에서 -44속이 추가된다면 -34가 되면서 4/24초(1초 6회타격) 무기가 됩니다
투핸드는 수치만 다를 뿐 계산법은 같습니다






- 심화1

여기에 예외가 하나 있는데 '칼'입니다
분명 원핸드는 -34, 투핸드는 -60에서 4프레임이 되는데
칼만은 예외적으로 투핸드도 -34에서 4프레임이 됩니다

그래서 콜블죽숨을 양손으로 들어도 4프레임 무기가 됩니다
콜블은 [5] 무기라 양손으로 계산하면 -65공속을 더해줘야 4프레임이 되어야하나
칼이기때문에 양손으로 들어도 -39만 더해주면 4프레임이 되는거죠

* 그리고 추가로 페이즈블레이드가 짧아서 6연타가 안된다 뭐 그런 말이 종종 있는데
페이즈는 -4속만 해주면 4프레임이 되는 무기 입니다
리치가 2라 특별한 상황에서 때리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작은 것을 잘못 이해하는 분들이 가끔 있어 추가 합니다



- 심화2
공속이 아무리 느리더라도 처음 훨윈드를 시전했을 시 2회는 4프레임으로 공격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예시에 있는 [10] 무기도 처음 훨윈드를 시전햇을 때에는
8 16 24 이렇게 1초에 3회 공격이 들어가는것이 아니라
4 8 16 24 이렇게 1초에 4회 공격이 들어가는것이죠
이후로는 그냥 원래 프레임인 8프레임으로 계속 공격하게 됩니다



- 심화3
https://www.youtube.com/watch?v=tnHyzQlMA6E
다른사람 영상인데 너무 잘 분석해뒀길래 추천드립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 쌍수일 때 훨윈드는 시작시 주무기로만 1회 타격하고
(그래서 쌍수일 경우 첫 1초는 12타가 아닌 11타가 됩니다)
- 이후 양쪽 무기가 같은 프레임 단위로 동시에 2방씩 타격한다
- 양쪽 공속이 달라도 똑같은 프레임으로 동시에 타격한다
- 쌍수의 공속이 서로 다를 경우, 훨윈드 시전 시 타겟이 범위에 있다면 두 무기 모두 보조무기의 공속이 적용된다.
- 시전 시 범위에 타겟이 없거나, 시전 중 범위에 타겟이 없는 경우가 발생하면 주무기 공격속도가 적용된다.

뭐 이런 내용입니다
한번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약

1. 무기 기본공속에 무기에 붙은 공속을 뺀 값이
한손 -34, 양손 -60 이면 4프레임(1초 6회)무기가 된다

2. 각 무기의 기본공속값은 카큐 아이템 정보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나도 종종 쓰지만 6연타는 잘못된 표현입니다
(초당 6회 or 4프레임 공속이 정확한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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