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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24 오전 1:4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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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스큐브 - [정보]퓨리신에 대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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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퓨리신에 대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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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리신
온갖 종류의 퓨리신을 다 해보고
마지막으로 몇 가지 퓨리신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긴 글이 부담스러우시면 바로 세팅으로 넘어가셔도 됩니다.

●퓨리에 대한 고찰

일단 블레이드 퓨리에 대해 설명하죠.
어쎄신의 트랩 기술입니다.
트랩인데 물리데미지를 주고
공속은 6프레임으로 고정입니다.
무기 데미지의 3/4의 데미지를 주는데 양손무기의 경우 50%페널티를 받아 3/8의 데미지만 적용됩니다.
그러나 스탯창에는 3/4의 데미지가 적용되서 나옵니다.
위의 무기데미지에 추가로 스킬데미지가 붙습니다.
200~300정도의 스킬 데미지가 추가 됩니다. (반절짜리 고뇌를 쓰신다고 생각하며 됩니다.)
어레는 노멀공격의 어레가 적용됩니다.
클러를 사용하는 경우 클마의 데미지증가와 크리티컬은 적용되지만
어레보너스는 못 받습니다.
데몬증뎀, 언데드증뎀 다 적용되고
치타와 강타 상악 다 적용됩니다.
타격시 프로싱 스킬은 적용되지만
공격시 프로싱 스킬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무기의 내구도 역시 닳지 않습니다.

그럼 퓨리씬의 문제점을 짚어보죠.

1. Attack Rating
퓨리는 어레의 영향을 받습니다.
문제는 스킬에서 이 어레를 올려줄 스킬이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어레를 올리기 위해서는 아이템(데몬림, 렙당어레뚜껑, 야수-파낙오라)이나 용병(에임오라), 여기에서 끌어와야 합니다.
하지만 모든 방법이 다 만만치 않습니다.(충분한 어레를 확보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방무(방어력무시)와 방깍+무공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결정적 문제가 있으니 바알입니다.
특히 방무로 가게되면 바알은 답이 없습니다.
무공+방깍으로 가더라도 최소 2천 이상의 어레는 필요합니다.

2. 공속
퓨리씬은 데미지를 높이기 위해서 공속은 느리지만 데미지가 큰 무기를 주로 씁니다.
그런데 여기에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퓨리씬이 퓨리 하나로만 싸우느냐?
뭐 안될 거는 없지만 그럼 어쎄신 안 하겠죠?
최소한 데센은 써야한다는 겁니다.
그럼 트랩은 어찌 할까요? 스왑해서 깔아야 할까요?
그것도 한 가지 방법이긴 한데, 여전히 불편함은 남습니다.

3. 데미지
퓨리의 데미지는 기본적으로
1) 무기데미지(3/4)
2) 퓨리데미지(스킬발)
3) 데미지 증가분
이 세가지의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중에서 데미지 증가분을 볼까요.
ㄱ. 용병의 마이트 증뎀
ㄴ. 불사조의 증뎀
ㄷ. 스탯보너스
ㄹ. 아이템 도구의 데몬, 언데드 증뎀
ㅁ. 인내증뎀
ㅂ. 기타 오라증뎀
이렇게 구성됩니다. 위에서 부터 흔히 적용시킬 수 있는 것부터 그렇지 않은 순으로 적어봤습니다.
마이트와 불사조는 쓴다고 해도 인내는 수수 때문에 쓰기 어렵고 결국 퓨리 데미지를 올리려면 스탯보너스를 활용해야 합니다. 즉 데미지를 올리기 위해선 힘을 찍어야 한다는 것이죠.


4. 강타와 치타
퓨리에는 강타와 치타가 적용됩니다.
그런데 강타는 원거리 공격이라 1/2패널티를 받습니다.
(여기에 오해가 있으신 분들이 계신데 드탈과 퓨리 무공+에드로 비교하시면 간단히 답 나옵니다. 퓨리는 1/8입니다.)
자 그럼 아마존 해보신 분들 이 1/2의 패널티가 얼마나 강타의 효율을 떨어뜨리는 지 잘 아실 겁니다.(15강타의 고어와 15-25추뎀의 배추의 비교논쟁 잘 아실 겁니다.)
강타는 퓨리신에게 그다지 큰 메리트가 아닙니다.
2스킬(써클류) vs 35강타(길리엄) 비교는 전 주저 없이 전 2스킬에 손을 들어줍니다.

그럼 치타는?
치타는 조금 얘기가 다릅니다.
최종 데미지를 올려주는 치타는 올려줄 값어치가 확실히 있습니다.
즉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하이로드 vs 2스킬이면 하이로드입니다.

5. 불사조
원핸드 무기의 필수템 불사조 데미지를 400%나 올려주는 괴물 옵션에 리뎀션 때문에 필수 템이라 할 수 있죠. 하지만....
40%확률로 나가는 파이어스톰.
퓨리를 컨트롤을 잘 하면 퓨리가 끊기지 않고 나가는 것 같지만 어쎄신이 한번씩 불꽃 샤워를 하죠.
그럼 안 맞는 겁니다.
정확한 기전은 모르겠지만 일단 제 가설대로 하면
파이어스톰이 15프레임이니까
한번 불꽃 샤워를 하면 6프레임 퓨리는 다음 것이 안들어겠죠.
아마 이것 때문에 퓨리가 미스가 많이 나는 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럼 순종이 잘 맞는 이유도 설명이 되겠고요.
그렇다고 불사조를 안쓰자니 리뎀션 때문에 안 쓸 수도 없습니다.

6. 속도
퓨리는 6프레임으로 고정이지만 첫발이 느께 나가는 느낌이 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한 프레임 쉬고 나가는 게 아닐까 싶은데 그래서 퓨리는 연속해서 쏘고 있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그럴려면 목표물을 멀리 잡아야 합니다. 그럼 끊이지 않고 계속해서 퓨리를 쏠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퓨리신은
밑에 소개한 하이브리드 트랩신을 사용합니다.
오히려 퓨리가 트랩 기술이어서 2어세템 대신 3트랩 아이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트랩신
아이템: 2스킬20패캐2솟다뎀(또는 3트랩20패캐2솟다뎀)+페이지콜투+수수+스피릿+트랑장+스웹+쉐댄+하이로드(아트마)+레이븐+10패캐듀얼링
용병: 마이트용병+안다+인내+무공

1. 신뢰세팅
유일하게 순수 어레를 만 이상 올릴 수 있는 세팅입니다.
양손 무기의 패널티에도 불구하고 15렙의 파낙 오라와 2스킬, 올레지 에 트랩 공속까지 보완할 만한 훌륭한 세팅입니다.
무엇보다 덱스 를 찍어서 데미지가 올라간다는 점이 매력적인 세팅입니다.
재료는 콜로서스크로스보우로 추천드립니다.
비록 무기데미지의 3/8밖에 적용이 안되지만 파낙 오라와 스킬 보너스로 충분히 데미지를 극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용병도 강하게 만들어 주는 세팅입니다.

단 불사조를 쓸 수 없어서 스피릿 대신 불사조로 바꾸거나 아니면 가끔 포션 플레이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2. 앰플말렛 세팅
유일하게 데미지에서 고뇌를 능가할 수 있는 한손 무기가 말렛이죠.
좀 더 효과적이려면 앰플이 붙으면 좋겠고, 그럼 아트마를 같이 사용해서 앰플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데미지를 올리기 위해선 힘을 찍어야 한다는 점이고 그나마 위안이 되는 것은 힘을 찍으면 다른 무기보다 10% 보너스를 받는 다는 점이죠.
하지만 어레문제는 여전히 남고, 낮은 피와 블록 맞추기 어렵다는 점은 단점입니다.
뭐 그래도 원거리 공격의 퓨리신은 충분히 할만 하죠.

3. 쓰로잉 무기
데미지가 무시무시하게 붙을 수 있는 에테 발록스피어입니다. 물론 방무가 붙은 거면 금상첨화겠지만 구하기 힘들겠죠. 하지만 그래도 괜찮은 이유는 바로 몰 덱스를 하면 데미지가 올라가는 무기라서 그렇습니다. 즉 어레 문제를 인첸봉과 더불어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 이라는 거죠. 쓰로잉 무기는 힘과 덱스 같이 데미지 증가에 기여를 하는 아이템입니다.

4. 어쎄전용 클러
에테 워피스트 옵션 좋은 거 구해서 쓰면 당연히 좋겠고 이때 역시 힘덱스 같이 데미지 증가에 기여를 하죠. 이건 다른 퓨리신 공략에도 나와 있으니 간단히 패스 할께요.

5. 궁극의 아이템
제가 내린 궁극의 아이템은 한손무기와 양손무기 하나씩 있습니다.
우선 양손무기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양손 패널티에도 불구하고 양손을 할 충분한 값어치가 있는 궁극의 템 바로 유닉 에테쓰레셔입니다.
왜???
라고 묻고 싶은 분들이 많을 거 같은데(음....퓨리신을 아는 사람이 별로 없으니...)
바로 용병이 무공을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무가 붙어 있어 어레 걱정 없고,
데미지 증가를 위해 힘을 좀 찍어야 하긴 하지만,
용병의 무공과 쓰레셔의 디크리가 조합되어 트랩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 주기 때문이죠.
잘 아시죠?
이 퓨리신은 트랩신이라는 거...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거
보스 잡을 때 용병과 무기 바꿔서 쓰기!!!
정말 좋습니다.
디크리 걸어놓고 무공 강타
정말 편하게 잡아요.ㅎㅎ

마지막으로 한손무기 최상은 유닉팽드 나이프라고 생각합니다.
얘는 횃불할 거 아니면 어레를 찍을 필요도 없고, 힘+덱스 모두의 증뎀 효과도 받는 데다가 강타 치타 다 적절히 붙어있습니다. 데미지가 조금 아쉽지만 퓨리신의 최고의 무기가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아직 테스트는 해보지 못해서 나중에 다시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블레이드 퓨리

적용되는 것
상대의 방어 무시
치명타+클러 마스터리의 결정타(Critical Strike)
강타
도망가게 함
넉백
타격시 마법 시전
타겟을 얼림
원소 대미지/ 베넘 (3/4 패널티 적용)
피/마흡
상처 악화
시야 감소
회복 방지
슬로우 타겟
물리/ 무기 대미지 (3/4 패널티 적용)

적용되지 않는 것
공격시 마법 시전
관통



◆ 블레이드 쉴드

적용되는 것
치명타
원소 대미지/ 베넘 (1/4 패널티 적용)
피/마흡
물리/ 무기 대미지 (1/4 패널티 적용)
공격시 마법 시전

적용되지 않는 것
상처 악화
강타
도망가게 함
넉백
타겟을 얼림
타격시 마법 시전
관통




◆ 어세신 패힛 프레임
0% - 9 프레임
7% - 8 프레임
15% - 7 프레임
27% - 6 프레임
48% - 5 프레임
86% - 4 프레임
200% - 3 프레임
4680% - 2 프레임


◆ 어쎄신 패캐 프레임
0% - 16 프레임
8% - 15 프레임
16% - 14 프레임
27% - 13 프레임
42% - 12 프레임
65% - 11 프레임
102% - 10 프레임
174% - 9 프레임


◆ 어쎄신 패블럭 프레임
0% - 5 프레임
13% - 4 프레임
32% - 3 프레임
86% - 2 프레임
600% - 1 프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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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드코엘룬포 exp 글쓰기
50%
에드코엘룬포
쓰레셔
https://youtu.be/Cf_vL3JUlAs

앰플말렛
https://youtu.be/mdUPYxEIbZo

마소
https://youtu.be/gEqa2iQ1rRg
(2020-11-11 오후 10:19:50 - ***.***.12.120)
에드코엘룬포
추천 무기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을 빼먹었네요.
유닉 쓰레셔를 쓸때 보스 잡을 땐 용병의 무공과 쓰레셔를 바꿔 줍니다.
용병이 안정적으로 디크리 걸어주고 무공의 강타효과 라센으로 잡으면서 디크리에 강타까지
해 보면 정말 좋습니다.

본문은 수정했습니다.
(2020-11-11 오후 10:42:20 - ***.***.12.120)
알러지꽃가루
유닉 에테쓰레셔에 무슨 작을 하는게 나을까요? 퓨리니 조드작은 필요없고 에드작이 보스전으로 좋을까요? 퓨리신은 덱스 찍어도 뎀지 올라가는지 궁금합니다~~
(2020-12-11 오후 7:14:49 - ***.***.203.148)
에드코엘룬포
저는 일단 베르작을 했으나 로작도 나쁘진 않습니다. 

유닉쓰레셔의 핵심은 평상시에는 쓰레셔 보스전에는 무공으로 바꾼다는 게 핵심입니다. 무공으로 강타를 챙기고 데미지를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용병이 디크리를 잘 걸어준다는 장점도 있고요. 

때문에 제 생각에는 용병에게 줄때를 생각해서 베르작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퓨리씬은 무기에 따라서 덱스를 찍었을 때 데미지가 올라가는 경우가 있고
힘을 찍어야 데미지가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닉쓰레셔는 힘을 찍어야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덱스를 찍어도 데미지가 올라가는 경우는 
1. 클러 계열
2, 대거 계열
3. 쓰로잉 웨폰
이 3가지 경우는 덱스를 찍어도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활이나 석궁은 덱스를 찍어야만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2020-12-13 오후 1:02:41 - ***.***.146.80)
어느덧아재
에드코엘룬포님 혹시 에테유닉쓰레셔에 조드작 한뒤 블래이드 쉴드와 병행하는 것은 별로일까요?
(2020-12-22 오전 12:35:43 - ***.***.173.204)
에드코엘룬포
그것도 괜찮습니다. 
베르작이 보스에 더 유용하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무공 들게 되면 불필요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블쉴을 무의식적으로 키게 되면 
무공으로 바꿨을 경우 내구가 닳게 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2020-12-22 오전 10:08:24 - ***.***.247.229)
알러지꽃가루
저는 유닉 에테 스톤크러셔 에드작해서 쓰고 있는데 나쁘지 않더라구요. 기회가 되시면 한 번 사용해보시고 평가부탁드려요~~~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2020-12-23 오후 11:19:50 - ***.***.203.148)
에드코엘룬포
저도 써봤는데 괜찮더라고요. 
저는 로작해서  썼습니다. 꽤 괜찮은데 극뎀 말럿이 오히려 더 나았던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2020-12-27 오전 12:43:21 - ***.***.12.120)
알러지꽃가루
한가지 질문이용!! "유닉쓰레셔의 핵심은 평상시에는 쓰레셔 보스전에는 무공으로 바꾼다는 게 핵심입니다" 라고 하셨는데요~ 보스전 명중률 어떤지요??
(2021-01-04 오후 7:54:27 - ***.***.203.148)
에드코엘룬포
무공을 썼을 때 제 경우 약 1천 정도 나왔는데 컨빅션 오라로 할만합니다. 
스탯창에는 컨빅션 효과가 안 나오는 데 실제 계산하면 70% 이상 나옵니다. 

풀방에서 바알잡는데 1분10초 정도 걸렸는데 지금은 이보다는 덜 걸릴 거 같습니다.

바알킬 
https://youtu.be/czc928MRtl8
(2021-01-05 오후 12:54:04 - ***.***.146.80)
알러지꽃가루
저는 길리엄(강타35 치타15) + 하이로드 (치타33) (89렙기준) + 고어 (강타15 치타15) 공통에 베르작 쓰레셔 (강타20 치타33) 와 무공(강타40) 번갈아 가면서 바알 테스트 해보니 쓰레셔 쪽이 살짝 빠른느낌을 받았습니다~
트랩은 일절 깔지않고 퓨리로만 테스트해봤습니다~
쓰레셔 선택시 총 강타 70 / 치타 96
무공 선택 시 총 강타 90 / 치타 63
딜이 높을 수록 강타보다 치타가 더 낫지않을까 생각도 드네요~ 물론 제 개인적인 느낌입니다만ㅎㅎ 암튼 쓰레셔 + 무공조합 정말 궁극이 아이템이 맞긴하네요~ ^^
(2021-01-05 오후 9:38:00 - ***.***.203.148)
에드코엘룬포
아 무공과 쓰레셔를 바꾸는 이유는 바알이 나를 신경쓰지 않기 때문입니다. 

컨트롤 잘하면 마나 떨어질 일 없이(한대도 안 맞고)
깔끔하게 끝냅니다. 

어차피 어레부분이야 비슷하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고
전 극뎀을 위해 크랩틱으로 339% 데미지를 띄웠기 때문에 데미지 면에서는 
당연히 무공이 더 낫지만

그것과 별도로 그냥 정말 편하게 잡는 다는 점입니다. 
사실 퓨리보다 라센 까는 게 더 빠르긴 해요 ^^
(2021-01-07 오전 11:12:17 - ***.***.247.229)
에드코엘룬포
동영상 잘 나온 게 있어서 새로 올립니다. 
카오스&디아킬
https://youtu.be/Rsyi4DbfjGE

쓰론&바알킬
https://youtu.be/e16lQANNAIg
(2021-01-07 오후 5:12:45 - ***.***.146.80)
비누대디
좋은정보 잘봤습니다
(2021-01-09 오후 5:11:35 - ***.***.17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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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육성]1인방 대학살 표창트랩씬(무기 추가 수정) 호랑수월가
[↓] [육성]하이브리드 트랩신을 소개합니다. 에드코엘룬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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