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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스큐브 - [정보] 활아마존 풀방 사냥시 강타효율 (Crushing Bl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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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활아마존 풀방 사냥시 강타효율 (Crushing Bl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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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타격(Crushing Blow) 속칭 강타


강타는 풀방에서 효과가 좋다. 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이글을 끝까지 읽어보신뒤에는 아마 그생각이 바뀔거라고 생각합니다.

꽤 많은분들이 모르는 정보가 있습니다.
( ※ 1인방과 풀방의 강타가 깍는 피의%가 다르다는 겁니다 )
방 인원이 늘어날수록 50%씩 패널티가 생깁니다. 원거리공격은 2배 패널티가 있다는것만 알고계셧죠?
1인방에서 깍이던 비율만큼 그대로 풀방에서도 깍일거라고 생각하셧을테고, 그래서 강타가 좋다고 생각하셨던겁니다.
풀방기준 450%의 패널티가 생깁니다. 1인방에서 8분의1을 깍던게 풀방에서 36분의1을 깍는것이죠.


강타 100%라고 가정해서 무조건 터질때로 차근차근 계산해보겠습니다.
1인방기준 잔몹 4분의1 피를 깍습니다. 근데 원거리는 2배 패널티가 있지요.
즉 8분의1을 깍아요.
여기서 풀방을 만들어봅시다. 1인당 50%씩 450% 패널티~
36분의1이 됩니다. 잔몹기준 36분의1이고 챔피언 , 유니크 , 보스몬스터의경우 72분의1%가 깍입니다.
바알처럼 물리내성이 50%가 있을경우 다시 두배겠죠 144분의1% 입니다.


헬 풀방기준 아마존이 바알을 활로 공격했을때 144분의1% 라는건데 그게 끝이 아니죠.
100%강타 기준으로 계산한겁니다. 아마존이 100강타일리가 없겠죠?
아마존이 보통 강타 열심히 챙겨봐야 강타장10% + 고어부츠나 고블린부츠 15~25% 합쳐봐야 25~35%죠

예를들어 고무장갑 350%데몬데미지를 포기할수가없어서 고블린부츠만 신었다고 가정하여
강타가 25%라면 1회공격당 평균 기대치는 풀방바알에게 576분의1% 일반 잔몹을 공격했을때는 144분의1%밖에 안달아요.

많은 사람들이 횃불용 슴딘이나 바바같은 근접케릭을 많이 사용해봤기때문에 와 강타 좋다 생각했겠지만 그건 고정관념이라고 봅니다. 강타의 성능을 가장 두드러지게 보여준 예시였거든요.

슴딘은 근접케릭이라 패널티가 없어서 활아마의 2배효율이고 마소+고어의 강타가 75%이상 나오는데다 활아마존보다 1프레임빠른 6프레임의 스마이트로 횃불 보스몹처럼 피통이 높은몹을 때리니까 팍팍 잘깍이는것으로 보였을뿐입니다.
거기다 횃불을 딸때는 1인방~2인방정도로에서 할때가 많으니 패널티가 더 줄어들었겠죠?




ㅡ 요약 ㅡ

강타는 전체 피통의 크기가 아닌 (현재 남아있는 피)를 기준으로 4분의1 피를 달게한다.
%공격이다보니 피통이 작아질수록 강타한번에 들어가는 데미지가 점점더 줄어든다(효율 하락)

원거리공격은 100%의 패널티를 받는다 -> 1/8
방 인원이 1명 늘어날수록 50%씩 패널티를 받는다
즉 8명 풀방시 450%의 패널티를 받는다 -> 1/36
유니크 , 챔피언 , 보스 몬스터일경우 추가 100% -> 1/72
물리내성50%를 보유했을경우 추가 100% -> 1/144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고블린부츠나 고어부츠가 배추보다 나쁘냐? 그것은 아닙니다.
강타가 그렇게 극적인변화를 가져오지 않는다는것일뿐입니다.
현재 남아있는 피를 기준으로 깍는것이라서 반피가 남으면 더 적게달고 20%만 남으면 더 적게달겠죠?
처음 때릴땐 강타가 더 쎄다가도 나중가면 깡뎀이 더 쎄지기도 하고 그런거죠.

원거리패널티 100%가 있고, 방인원 1명이 늘어날수록 50%씩, 풀방시 450%추가 계산을 한다는것
이걸 몰랐던분들이 제글을 읽고 알게 되셨다면 제가 목적했던바를 이룬겁니다.

저는 취향상 배추를 선호하지만 고어를 선호하시는분이있고 이속이 줄더라도 25% 고블린을
선호하는분들도 있습니다. 취향에 맞는거 쓰세요.


댓글로 의견충돌이 많은거같아서 참고하시라고 영상하나 올립니다
미리 결론을 알려드리자면 차이는 별로없습니다

↓↓↓ 4인방 헬디아 맞짱영상 ( 배추 vs 고어 ) ↓↓↓

https://youtu.be/1_pw6jIjSwA


나름대로 변수를 최대한 없앨방법을 고안했는데 도움이 될런지 모르겠네요
용병과 발키리도 변수가 될수있어 순수 아마존만으로 상대합니다 1개찍은 매직애로우만 쏩니다
필드몹은 그때그때 소환된 양이나 내성유무 분포상태 컨트롤여하에 따라 변수가 많아서 제외했어요

솔직히 필드사냥 진행으로 실험하면 시간이 다 다르게 나오죠 30초 50초씩 차이나겠죠 그럼 제입맛대로 적게나온거랑 많이나온거 유리하게 골라서 올릴수있잖아요 그런 의문점이 들지않게 이런방법을 사용한거예요
바알상대로는 고어부츠가 확실히 더 빨리잡습니다

피트,카우,디아런 위주로 사냥하신다면 50매찬이 붙어있는 배추추천
바알도 자주 잡으신다면 고어추천
근데 용병한테 이미 강타가 55~75정도 세팅이 되어있으면 둘중에 무얼쓰던 자유 취향존중



- 출처 공식 아리앗 서밋 -

Crushing Blow
This is a chance of reducing a monster's health by X% in a single blow.

-Default: 1/4th
-vs. Players: 1/10th
-vs. Hirelings: 1/10th
-vs. Champions, Uniques, Bosses: 1/8th
-with missile weapons, default: 1/8th
-with missile weapons, vs. Players: 1/20th
-with missile weapons, vs Hirelings: 1/20th
-with missile weapons, vs Champions, Uniques, Bosses: 1/16th
The life removed is also scaled with number of players. So that if a monster has 450% more life due to 8 players (or whatever the value is) the life removed is further reduced by the same amount (450% would equal multiplying by 4.5 so the life removed by Crushing Blow is divided by 4.5).
It is possible to get up to 100% chance for Crushing Blow. Anything above 100% is discarded.
Physical resistance does apply to Crushing Blow damage, but only if the resistance is positive.
Crushing Blow Items stack in most cases.
Since 1.10 Crushing Blow is calculated before your normal damage. So, before doing the damage that you would normally do, there is a chance you will reduce the health of the monster by X% then normal damage apply to the resulting lower life. If you have more than one item with Crushing Blow, the probabilities will be added together. There will be one random check for a Crushing Blow. There is no check for each separate item, so one can not get multiple Crushing Blows in one att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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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타 계산법
스킬은 크리티컬 스트라이크 , 아이템은 데들리 스트라이크
= 크리티컬 + (데들리÷100) x (100-크리티컬) 마지막 남는 소수점은 버림 계산한다
ex) 크리티컬73%에 데들리35%일경우 최종 합산 82%가 나오면 계산성공
여포奉先 exp 글쓰기
46%
여포奉先
제가  알아보고 계산한게 아니라 블리자드 공식 아리앗 서밋에 영어로 적혀있는걸  그냥 한글로 풀어서 쓴게 다예요.  
제 이론이 아니라  블리자드에서 그렇게 올려놨어요. 제 맘대로 적은게 아니예요. 

저한테 아무리 틀린거같다고 하셔도  뭐라 해줄말이없어요  블리자드에 물어보셔요
(2021-01-07 오후 8:38:01 - ***.***.206.234)
여포奉先
라이가트 /  이전에 말씀드렸다시피 논쟁하고 싶지않습니다

고블린부츠나 고어부츠가 배추보다 나쁘냐? 그것은 아닙니다 하고 적어뒀고
마지막에  취향껏 쓰시라고  바꿨잖아요?  배추 무조건 쓰라고 안할테니까  취향껏 쓰시라구요..  이미 변경해서  다 적어뒀는데  뭐가 계속 마음에 안드십니까   

거기에 다른글내용이나  격노는 또 왜  튀어나와요  이글에 무슨관계가 있다구요  다른글에 관해서 불만사항이 있으시면  링크와 쪽지를 주세요  가서  수정해드릴께요
(2021-01-07 오후 8:45:04 - ***.***.206.234)
RainMaker
이건 뭔가 논점이 엉뚱한곳으로 흘러간것 같은데요
본문 내용에서 중점을 두었던건 강타옵션이 사람수에 따라 
패널티가 있다는 설명이었는데요
댓글에서 풀방바알이 아주 핫하군요

근데 댓글을 차근차근 읽어보면 
일반적인 사냥터에서는 배추가 더 나을거라고 다들 말씀을 하세요
그러나 풀방 바알은 배추보다 고어다 라는거죠

그리고 본문 작성자인 여포奉先 님께서는 풀방바알만을 상대로 한
배추와 고어의 비교는 사실상 안해보신거고요.(그냥 효율적으로 잡겠다는
마인드네요)

이게 뭐 계속해서 논쟁거리가 될만한 문제인가 싶습니다.

근데 만약 제가 활마를 하게 된다면 배추를 신을듯 합니다
내가 풀방에서 바알을 혼자 잡을일이 얼마나 있을까 싶어서요^^
(2021-01-07 오후 8:47:33 - ***.***.75.89)
퓨어마스터
ㄴ 레인님께서 논쟁의 요지를 잘 캣치하신 것 같습니다..

강타를 챙기는 쪽을 더 권장하는 유저들 입장에서는 사실 그냥 알고 싶은거거든요.. 진짜로 데미지 위주의 셋팅이 활마에게 있어서 가장 약점으로 여겨지는 보스전에서도 더 강력한 성능을 내주는지요..

결국 단순한 논쟁입니다..
그런데 계속 말이 말을 낳고 점점 더 복잡해지는 듯한..
댓글로만 논쟁을 하다보니 실제 상대방이 말하고자하는 의도를 서로가 오해하는 부분도 사실 없잖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튼 저는 여기까지 해야할듯 싶습니다..

어차피 게임인데 본인이 하기에 매력있다고 생각하는 셋팅을 하는 것이 게임을 즐기는 취지에 가장 맞는거니까요..

단지 효율을 추구하고 객관적인 성능 평가하는 것을 재미로 하는 유저들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이러한 내용의 소재에 대해서 좀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나봅니다..
(2021-01-07 오후 8:59:27 - ***.***.121.165)
여포奉先
RainMaker /  제말이 그말이예요 ..  풀방바알은 전 관심도 없어요  어떤세팅이 헬바알을 제일 빨리잡는지 저도 모릅니다    활아마존 본캐가 쏘면 2배 패널티가 있으니  패널티가 없는 근접용병에 강타를 채우면 효율이 좋다

용병이 강타있는데 딱히 아마존까지 강타를 챙길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난  배추를 선호하는편이다 그건 본인마음이니 취향껏  알아서 쓰시라 이게 전부예요..   

배추가 좋다라는건 일부  레지부츠를 신는사람들과 비교를한것이지  고어를 신는사람이랑 비교한것도 애초에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3맥참과 5올레참으로 비교를 했던거구요
(2021-01-07 오후 9:00:04 - ***.***.206.234)
라이가트
마음에 안드는거 딱 하나 입니다.
본인 셋팅 기준으로 두고 배추가 필수다 강타는 무쓸모다 
하지 마시고 액트2 용병에 강타가 높게 셋팅된 상태에서 
배추가 필수다 말씀하셨으면 합니다.

이건 뭐 로그용병을 끌고 다니는 활마 분들한테도 이런 논리를
펼치시니 앰플이나 디크리를 안쓰는 본인 셋팅을 기준으로
이런 주장을 펼치시니까 문제가 되는겁니다. 

빈수레가 요란하다고 하지요. 말만 앞세워봐야 실질적인 물증이
없는데 누가 신뢰를 하겠습니까? 액트2 용병에 강타 높게 셋팅하면
당연히 배추쪽이 좋은겁니다. 

원거리 강타는 무쓸모다 이야기 장황하게 해놓고 그게 본인 
기준 셋팅에서만 적용되는 말이지요. 배추가 필수라는 아랫글도
좀 정정해 주시겠습니까? 액트2 용병이 강타가 높게 셋팅된 상태여야
배추가 필수라 말이지요.

주장하시는 이론과 계산은 저주를 안쓰는 여포님 전용 셋팅에서나
통할 문제지 다른 분들 셋팅에서는 그 이론과 계산이 통하지 않습니다.
월드스톤 풀방 사냥이 뭐가 어렵다고 이렇게 길게 사족을 다는지 원...

여포님은 본인 셋팅 기준으로만 글을 작성하시는거 같습니다.
다른 유저분들 셋팅도 존중할줄 아셔야 합니다.
(2021-01-07 오후 9:01:46 - ***.***.107.211)
Quest
본문의 정보자체는 틀린게 없는데 해석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관점이 서로 다르게 보일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정확한 근거를 기반으로 한 정보글은 정말 좋아합니다.

그런데 제가 맞게 해석한건지는 모르겠는데 
강타데미지가 적용된 후  
before doing the damage that you would normally do, there is a chance you will reduce the health of the monster by X%
노말데미지가 +로 적용되는 것으로 보이네요.
then normal damage apply to the resulting lower life.

그럼 강타데미지는 무기와 상관없는 꽁데미지가 들어가는거라 일단 박히면 효과는 꽤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헬 바알 HP가 493701인데 유닉쓰레셔로 레지 깎으면 물리저항력은 0이 되고
첫타에 6856이라는 꽁데미지를 얻거든요. 

물론 피가 깎이면 깎일수록 효과는 적어지겠습니다만 활데미지 만큼이나 꽁데미지가 일정 확률로 들어가는 것에서 이점은 있을 수 있겠네요.
(2021-01-07 오후 9:09:06 - ***.***.93.120)
여포奉先
라이가트 / 격노에 관해 말씀이 나오시기에 찾아보니 어제 다른글에서 댓글을 단것에 관해  말씀을 하신거더군요  그게  왜  이글에서 말씀을 하신건지 모르겠습니다.  


그글에서 불만이 있으셨으면 그글에서 말씀을 하시거나  쪽지를 주셨어야죠.

그 글에관련한 언급은 없고  관계없는 이글 댓글로  격노가 어쩌니 말씀을 하시니  제가 알아들을리가 없지요..  대체  계산법이 뭐가 문제가 있나  이런생각만 들었죠.  

심지어 본인 글도 아니셨죠.  다른분의 글이라서  알아채는데 늦을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분은 레지부츠를 신고있었고 격노엔 물리뎀이 부족해서 마나흡이 안된다고 하신 상태였으며  깡뎀이 아주 낮은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레지부츠와 배추옵션을 3맥참과 5올레참등으로 비교하며 배추로 유도한것이 사실입니다.
그분 세팅에 맞춰 상황에 맞춰서 말씀을 드린것이고 여기서 불만을 토로하시면  안돼죠.. 제가 라이가트님 글에가서 세팅 이상하다 안좋다  고어 쓰레기다  말한것도 아니고  다른사람 질문글에 댓글 달았던걸  여기까지 가져오시다뇨..
(2021-01-07 오후 9:13:13 - ***.***.206.234)
여포奉先
메츄리격노에 레지부츠 신으신분의  질문댓글과  해당글과는  연관이 없으니  여기서  이러지는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전 라이가트님의 세팅을 본적도 없고, 뭔지 모릅니다.
(2021-01-07 오후 9:15:52 - ***.***.206.234)
여포奉先
또한 사냥용 활아마존은 왜 고무장갑과 배추가 필수인걸까?  라고  올린글에  배추가 필수라는말이 거슬리셨으면  그글에  댓글을 다셔야죠..  

왜 여기에 댓글을 다셔요..
(2021-01-07 오후 9:17:13 - ***.***.206.234)
라이가트
여포奉先 //

뭐 이 글을 어떤 의도로 쓰셨는지 제가 여포님 본인이 아니기 때문에
모르겠습니다. 글 내용상 계산이나 그런게 틀린건 없어요. 그걸 틀렸다
생각하지도 않고 공식적인 자료를 통해서 말씀하신 자료입니다.

허나 모든게 본인 셋팅 기준으로 시도조차 안해보고 다른 유저분들이
알고 있던 사실을 비판하는건 문제의 소지가 있다 봅니다. 활마를 오래
하신 유저들이면 몰라도 그렇지 않는 분들도 계신데 복잡한 계산식을
들고 오셔서 이론만 앞세우면 당연히 문제가 생긴다 생각하네요.

계산방법에 문제가 있다고 이야기한적 없습니다. 셋팅에 따라서 다른 것일
뿐이죠. 그 계산식이 실제 문제가 되니까 계산식을 고치라 제가 이야기한게
아닙니다. 더 이야기는 안하겠습니다.
(2021-01-07 오후 9:20:14 - ***.***.107.211)
여포奉先
일단 다른글에 라이가트 님께서  말씀하신  배추가  필수라는 내용은 수정하였습니다

https://www.chaoscube.co.kr/char/board/contents.asp?t_name=char_ama_chu&seq=-2020

격노관련글이든  배추필수글이든   다음부터는 쪽지를 주시거나,  해당 글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A글에서 보신내용을 B글에  문제제기를 하시니  오해하여 감정이 더 상하는거같습니다  저는  비판하려는 의도가 조금도 없습니다. 



(2021-01-07 오후 9:37:17 - ***.***.206.234)
라이가트
여포奉先 //

저도 표현이 격했다면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다음부터는 요청하신대로 해드리겠습니다(__)
(2021-01-07 오후 9:38:53 - ***.***.107.211)
벤틀리GT
본문도 댓글도 좋은 내용이 많네요. 아마에 애정이 큰 저로써는 도움이 됐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2021-01-08 오후 8:49:11 - ***.***.189.156)
복싱
강타 별거 없던데 뜨겁군요ㅋ
활마는 베르작 유닉쓰레셔에 길뚜 쓴 준영이를 바알 앞으로 모셔가면 할일 다한겁니다.
쫄구간 상황이 다양하니까 다들 간과하는데 쫄구간 잘잡는 배추가 1티어라고 자신있게 말하겠네요.
(2021-01-11 오후 5:45:47 - ***.***.216.208)
복싱
너프 제대로 맞아서 병신된 스타일을 이래저래 셋팅하면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정도로 제안해야지 너가 이해도 딸리고 셋팅을 못하고 투자를 안해서 그래라고 말하는것은 사실을 왜곡하고 호도하며 침소봉대하는 겁니다.

(2021-01-11 오후 8:30:49 - ***.***.219.196)
털송송고환탁
정말 좋은 글입니다. 댓글창이 난리네요. 요정도 글에 불쾌감을 느낄 이유가... 여포님 힘내세요!
(2021-01-12 오후 7:17:32 - ***.***.39.90)
IIIIIIIlll
걍 이렇게 왈가왈부할 거 없이 배추 쓰시는 분들이 퓨어마스터님보다 사냥 빠르게 하는 영상 올리시면 끝 아닌가요?
(2021-01-13 오전 1:16:22 - ***.***.70.227)
복싱
영상 여러개 찍어 올려도 끝이 안나던데ㅋ
이미 답나온 미친짓을 또하고 싶지 않으니 셋팅 적어 드리죠.
용병 베르작 유닉쓰레셔+길뚜+협박=70강타, 아마 0강타
인벤 한칸에 50데몬증뎀 세라프의힘 아뮬 넣고 쓰론5졸 처리, 채임버 들어가면서 용병 길뚜를 아마가 착용, 아뮬 교체해서 디크리만 유지, 용병 70 아마 0 강타 보다 용병 35 아마 35강타가 더 빠름
유닉쓰레셔 20강타로 충분하다면 협박보다 인내가 효율 더 나오겠지만 나와봐야 거기서 거기겠죠.
더빠른 방법은 아마가 길뚜쓴김에 맨캐쳐 콜투들고 잽치면 됩니다.
요점은 배추를 끼고도 강타가 필요한 순간에 강타를 챙길순 있지만 배추를 빼면 그 추뎀은 영원히 못챙긴다는 겁니다.
(2021-01-13 오전 9:38:19 - ***.***.204.227)
복싱
맨캐쳐 콜투 잽질로 반피빼고 활질로 마무리하는 응용이나 잽프레임때문에 하이로드를 쓴다거나하는 디테일은 사소하니 넘어가시고 여포奉先님 글이 틀린부분이 없는데 저렇게까지 까여야했나 싶네요ㅋ
(2021-01-13 오전 9:55:24 - ***.***.204.227)
아나운서
활마로 풀방바알을 잡는거면 어차피 세월아 네월아 할거같은데

강타 치타 상악이 더 나아 보일수도있겠네요

준영이 쓰레셔에 디크리 터지면 강타딜은 노디크리보단 더들어가기도할거고요

제 기준에서는 고어를차든 배추를차든

큰차이 진짜 몇분단위로 차이도 없을거같은데

고놈이 고놈같이 보입니다 ㅎ
(2021-01-13 오전 10:12:00 - ***.***.175.139)
RainMaker
이런 댓글은 '풀방 바알 상대로 어떤셋팅이 효과적인가?' 라는 글에 쓰세요

본문은 강타옵션이 노말방과 풀방이 차이가 있다라는 정보글입니다

본문을 반박하시려면 제대로 하시고요!

배가 산으로 가는거. 영~ 꼴 사납습니다.
(2021-01-13 오후 12:02:43 - ***.***.75.89)
여포奉先
ㅠㅠ..  배추랑 고어로 싸우지들 마세요.,.

강타는 1/4의 피를 깍는다
원거리공격은 100%의 패널티를 받는다 -> 1/8
방 인원이 1명 늘어날수록 50%씩 패널티를 받는다
즉 8명 풀방시 450%의 패널티를 받는다 -> 1/36
챔피언이나 유니크몹 상대시 2배 -> 1/72
바알은 물리내성50%가 있어서 1/144

이게 내용의 전부예요

(2021-01-13 오후 12:12:47 - ***.***.206.234)
복싱
공속때문에 아마의 셋팅이 반고정되기에 강타이야기가 나오면 배추냐 고블린이냐 고어냐로 귀결되는거 같습니다.
제 댓글의 요지는 아마가 배추를 셋팅하면서 필요상황에 강타를 확보할 수 있으므로 딜로스를 감수하면서 고어나 고블린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며 본문의 맥락을 흐리려는 의도가 아님을 밝힙니다.
(2021-01-13 오후 2:21:39 - ***.***.204.154)
새트리아니
여포님 프사 삼국지 어떤 시리즈에요? 상당히 강해보이네요 ㅋㅋ
(2021-01-13 오후 11:36:15 - ***.***.2.81)
쿠로시즈
윗치마는 활에 2소켓이 있어서
100% 강타가 손쉽게 되지요.
그래서 같은 공속 프레임에 2베르작을 한 100% 강타 윗치마와
2옴작을 한 100%증뎀 윗치마를 비교해보면... 헬 카오스 싹쓸이
시간을 재봤는데... 100% 증뎀 쪽이 더 빠름.
또한 4인방으로 실험해서 그런지 몰라도...
유닉 쓰레셔의 디크리보다는 자존심 컨센 오라 쪽이 디아킬까지의 시간이
더 짧더군요.
(2021-01-14 오전 7:04:36 - ***.***.23.243)
쿠로시즈
100% 강타 & 100% 치타의 윗지마 보다
하급 그랜드 신뢰가 칼타임이 평균 1분 정도 빠름.
다만 디아를 잡을 때 윗치마는 디아가 거의 안 보더군요.
용병만 봐서... 무빙을 안 하게 되니 순수 디아킬 타임은 오히려 더 짧음.
(2021-01-14 오전 7:08:30 - ***.***.23.243)
NoSurprise
쿠로시즈//윗치마가 가지는 한계죠 ㅠㅠ
다른 세팅에서도 강타는 크게 차이날수 있어도 치타는 가져가기 쉬우니 기본데미지 차이가 너무 크네요 ㅠㅠㅠ
(2021-01-14 오후 5:59:20 - ***.***.151.201)
♥C4♥
좋은글임니다

그리고 본인 취향에 맞게 쓰라는 말씀도 공감갑니다 ㅎ

저도 강타세팅보다는 취향에 맞게 맞추는 편이라

효율 다 따져가면서 게임하면 무슨 재미가 있슴니까

맘에드는거해야지요 ㅎㅎ
(2021-01-16 오전 7:24:36 - ***.***.179.234)
두부죠앙
활아마 초보인데 이게 뭐라고 논쟁입니까?

정보글에 댓글로 윽박지르고, 아마존 육성게시판에 자주 보이는 

네임드 카큐닉분들 실망입니다 

태클은 다 걸어넣고 나중에가서 그런 의도는 아니었습니다 ㅋㅋㅋ
(2021-01-22 오후 2:57:17 - ***.***.3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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