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에테는 착용 요구치가 10 낮습니다. (렙제 제외)
2. 에테 방어구는 노에테 방어구보다 베이스 방어력이 1.5배
에테 무기는 노에테 무기보다 베이스 공격력이 1.5배 입니다.
3. 여기서 베이스수치 라는것은 해당아이템의 %방상이나 %증뎀이 붙기전, 숫자의 계산이 들어가기전 수치를 말합니다.
증뎀이건 방상이건 이 숫자를 가지고 계산에 들어가고, 계산이 끝나면 게임에 반영되는 숫자가 됩니다.
4. 아시다시피 %증뎀 %방상은 당연히 합연산이 아니라 곱연산입니다.
그럼 처음 계산이 들어가는 베이스수치의 숫자가 크면 클수록 결과값이 커지는것은 자명합니다.
예를들어서
데미지 10짜리 노에테 무기에 증뎀 100% 옵션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해당 아이템에 오움룬을 박아 노에테 상태로 50%증뎀을 더 추가한것과
해당 아이템이 그냥 에테가 된것과 데미지를 비교해봅시다.
전자는 10뎀에 150증뎀이 되니 데미지가 2.5배죠. 25뎀이 됩니다.
후자는 15뎀에 100증뎀이 되니 데미지가 2배죠. 30뎀이 됩니다.
단순 증뎀은 원래있던 %증뎀과 합연산이 되지만
베이스 수치 자체가 1.5배 되는것은 곱연산의 효과가 있기에 비교할 것이 못 됩니다.
5. 그러므로 파괴불가나 내구회복, 혹은 내구가 닳지 않는 상황 등
조건만 갖춰지면 에테 아이템이 무조건 노에테보다 유리합니다.
죽숨은 파괴불가가 있으므로 무조건 에테베이스에 작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