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패치(이제는 한참 옛날입니다) 이후
휠윈드 공속프레임은 무기공속과 무기베이스 뿐만아니라 타 부위 공속을 포함해 계산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쌍수라면 무기 한쪽 한쪽을 따로 계산하며(무기끼리의 공속은 합산하지 않습니다 절대)
어느쪽이건 4프레임(6연타)를 모두 만족해야만 따로따로 6연타가 가능합니다.
본문템을 예시로 들면(왼손, 오른손 무기 위치는 상관없습니다)
무기1 쯔바고뇌 33공속
무기 33+ 골드랩 10 -> 43공속
쯔바베이스의 경우 4프레임 기준 42공속이므로 4프레임 충족
무기2 콜블죽숨 60공속
무기 60+ 골드랩 10 -> 70공속
콜블 베이스의 경우 4프레임 기준 75공속이므로 4프레임 충족 불가 5프레임
쌍수무기의 경우 양쪽 무기의 프레임을 더한다음 나눠서 올림처리(공속이 아니라 프레임으로 계산)
쯔바 4프레임 콜블 5프레임 더하면 9, 2로 나누면 4.5인데 올림처리하므로 5프레임
따라서 쌍수 5프레임 휠이 나가며 12연타가 아니라 10연타가 됩니다.
못 나와요
콜블 쪽이 공속 미충족이라서 못 나옵니다. (즈바는 42%까지라 33+10 이라 충족)
콜블이 총 75%가 필요해서 5%를 더 확보 해야합니다.(죽숨60, 골드랩10)
쌍검 사용시엔 무기 위치 상관없이 무조건 낮은 쪽에 공속을 맞춰야 합니다.
이유는 프레임이 두개 무기의 평균값에서 반올림이라 5프레임입니다.
2.4.3 패치때 방어구도 공속 적용되게 바뀌면서 요구 공속들이 늘어났고, 이건 치명타인데 이제는 홀리 프리즈나 디크리 저주를 맞으면 공속이 깎여 풀릴때까지 타수가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