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포탈
m,s 쪽지함
f키 친구목록
0키 처음화면
1키 설정안됨
2키 설정안됨
3키 설정안됨
4키 설정안됨
5키 설정안됨
즐겨찾기 CP충전 | CP안경 | SMS | 회원가입 | 비밀번호찾기 | 로그인

HOT검색어: 스텔라장, 페퍼톤스, 구자명,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이해인
카큐
아이템거래
클래스
커뮤니티
아이템정보
카큐포럼
디아블로3
로그인후 CP,EXP
확인 가능합니다
CP충전하기
CP충전내역
CP사용내역
카큐EXP순위
활동순위 (2019-06-24)
접속중 운영자/도우미
카큐 - [육성]소미♥ 가 추천하는 서민용 휠윈드 바바리안
추천게시판(바바리안)
질풍가도님 못생긴 동달 축하 드립니다 FA2_GO
질풍가도님 못생긴 동달 축하 드립니다 FA2_GO
잘생긴 "질풍가도"님의 동달승급을 축하합니다 구공탄아
전광판 [등록하기]
[육성]소미♥ 가 추천하는 서민용 휠윈드 바바리안
작성자 | 조회 | 작성일 |
첨부화일 | 등록IP |
추천회원(45)   로그인후 추천한 회원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HIRLWIND BARBARIAN

〓〓〓〓〓〓〓〓〓〓〓〓〓〓〓〓〓〓〓〓〓〓〓〓〓〓〓〓〓〓〓〓〓

컨셉(Concept)

고급 룬과 고급 아이템 '없이'도, 장비 아이템 옵션들의 조합 덕분에

100% 에 가까운 98% 강타와 최대 12연타 휠윈드의 시너지로

준수한 사냥 능력을 보여주는 '서민'용 가성비 컨셉 휠윈드 바바

〓〓〓〓〓〓〓〓〓〓〓〓〓〓〓〓〓〓〓〓〓〓〓〓〓〓〓〓〓〓〓〓〓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휠윈드(Whirlwind)' 스킬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휠윈드는 레벨 30 때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20 휠윈드

데미지 +102%
공격등급 +95%
마나 소모량 : 34

폭풍처럼 회전하며 이동범위 안에 있는 적들에게

맹렬한 공격을 가하는 바바리안의 필살기(必殺技)입니다.

〓〓〓〓〓〓〓〓〓〓〓〓〓〓〓〓〓〓〓〓〓〓〓〓〓〓〓〓〓〓〓〓〓〓〓〓〓〓〓〓

아이템 세팅을 위해 사용된 룬 목록(고급 룬부터 내림차순)

(말우움굴팔 말우움굴팔 우움 샤에우움주울 샤에 샤에주울렘 랄)

굴(Gul)룬 25번 2개 / 말(Mal)룬 23번 2개
우움(Um)룬 22번 4개 / 렘(Lem)룬 20번 1개
팔(Fal)룬 19번 2개 / 샤에(Shael)룬 13번 3개
주울(Thul)룬 10번 2개 / 랄(Ral)룬 08번 1개

26번 벡스(Vex)룬 이상 룬은 단 하나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 주의사항
비싼 고급룬이 안 들어간 세팅이기 때문에,
고급룬이 들어간 세팅보다는
화력과 멧집이 상대적으로 약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트리

※ 모든 아이템 옵션은 편의상 '으뜸'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아이템 세팅 시 모든 옵션을 으뜸으로 세팅하지 않았고,
실제로 으뜸이 아니더라도 성능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그냥 여건이 되는대로 중요(최우선) 해당 옵션만 중급 이상의
아이템으로 구하셔서 세팅하시는 게 좋습니다.

* 중요하지 않은 옵션은 생략했습니다.

무기1, 2 : 노에테 하이랜드블레이드 작 룬워드 '킹슬레이어' *2(쌍)

(참고) 하이랜드 블레이드에 대해서
하이랜드 블레이드는 노솟을 주워 라죽 주면 4솟 뚫어줍니다.
4솟을 주워 작하시면 가장 좋고, 노솟을 주워 라죽 줘도 됩니다.

들어가는 룬 : 말(Mal)룬 우움(Um)룬 굴(Gul)룬 팔(Fal)룬

30% 공격속도 증가
하이랜드 블레이드는 30 공속부터 휠윈드 6연타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30 공속이 붙은 킹슬레이어는 6연타 무기가 됩니다.

270% 증뎀(변동)
증뎀 변동 폭이 타 무기에 비해 큰 편은 아닙니다.
증뎀 옵션의 변동 폭은 230~270% 입니다.
증뎀이 높을수록 좋겠지만, 하급이어도 체감은 거의 안 됩니다.

-25% 방깎 20% 추가 공격 등급
별거 아닌 것 같은데 알고 보면 상당한 옵션입니다.
에드(Eth)룬의 옵션인 -25% 목표물의 방어력에 해당되는 수치입니다.
타겟의 방어력을 -25% 깎는다는 것은, 공격 등급이 낮아서 미스가 나는
공격들마저도 상대의 방어력이 깎이면서 명중하게 된다는 뜻입니다.
가성비 컨셉이기에 공격등급 세팅이 상대적으로 힘들어서
명중률이 떨어질 수 있지만, 게다가 20% 추가 공격 등급 옵션으로
그 단점을 보완해주게 됩니다. 밸런스가 좋은 무기죠.

(참고) '목표물의 방어력 -XX%' 옵션(Eth룬)은
보스나 유니크, 챔피언 몬스터에게 1/2 페널티로 적용됩니다.

33% 강한 타격 확률(강타, Crushing Blow)
강타가 바로 킹슬레이어를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공격 명중 시 몬스터의 피를 1/N 으로 깎는 강타가 무려
33% 씩이나 붙어있는 상당한 옵션을 자랑하죠.
강타가 무서운 이유는 공격이 명중 되면
휠윈드의 데미지는 데미지대로 들어가고,
강타 효과는 휠윈드 데미지와 별개로 따로 들어가게 됩니다.

50% 상처 악화(상악, Open Wounds)
무기 하나에서만 상처 악화가 무려 50% 입니다.
덕분에 사냥하다보면 필드에 피가 후두두두 떨어져 있습니다.
상처 악화 옵션은 쉽게 말해서 특정 시간 동안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는
독 데미지의 '물리' 계열 버젼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몬스터 회복 저지
상악과 함께 몬스터 회복 저지까지 붙어있죠.
체력 많은 보스 몹 잡을 때 회복을 저지시키면서 상악까지...
보스 몹 다리 후덜덜 거리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네요.
(응? 그건 아닌 듯)

+10힘 40% 골드 증가
+10 힘 검을 쌍으로 들어 도합 +20 힘이 됩니다.
+20 힘은 곧 휠윈드 데미지로 이어져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40% 삥 또한 쌍으로 들기 때문에 도합 80% 삥이 됩니다.

(참고) 하이랜드 블레이드 작 '킹슬레이어' 쌍(2EA)을 선택한 이유
하이랜드 블레이드는 30공속이 붙었다는 전제하에
무기 별 최대 6연타(4프레임)의 타격의 휠윈드가 가능한
한 손 데미지의 평뎀이 가장 높은 투-핸드 무기입니다.

바바리안은 투-핸드 소드 류를 쌍으로 들 수 있는 유일한 클래스죠.
기존 원-핸드 무기는 무기 별 휠윈드 연타가 최대 5연타이고,
(기존 원-핸드 무기는 페이즈 블레이드 등.. 이 있죠.)
투-핸드 소드를 들 경우에는 최대 6연타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투-핸드 소드를 양쪽에 쌍으로 들려주게 되면
각 무기 별 6연타, 도합 휠윈드 1회 시전 당 최대 12 연타가 가능합니다.

특히 타격 시 강타 효과가 33% 씩이나 붙은 킹슬레이어와
투-핸드 소드 쌍 & 12연타라는 최대 연타와의 시너지는 상당합니다.
최'다' 연타로 최'다' 강타 효과를 주어 효율을 극대화시킵니다.

투구 : 오펀의 콜 세트 길리엄 투구 우움(Um)룬 작

들어가는 룬 : 우움(Um)룬
35% 강타 15% 치타 15 힘 30 패힛 15올레(룬 옵션)
길리엄은 35강타에 15치타라는 대체 불가능한 옵션으로
독보적인 화력을 위한 투구입니다. 안정성은 당연히 슬가이겠지만,
화력만큼은 투구 중 길리엄이 밀리 타격 캐릭 NO.1 입니다.
가뜩이나 BLIZZARD社로부터 밀리 캐릭들이 너프를 먹은 상황에서
외형이나 안정성 때문에 슬가를 선택하는 것보다는 강한 화력으로
너프를 최소화시켜서, 화력을 보완하는 쪽을 권하고 싶습니다.

갑옷 : 아칸플레이트 작 룬워드 '협박'

들어가는 룬 : 샤에(Shael)룬 우움(Um)룬 주울(Thul)룬
15% 강타 +15% 올레(콜레는 45) +200% 방상
+37~133 콜뎀 20% 증뎀 33% 상악 40% 패힛
수수/인내를 제외하고 밀리 캐릭에게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협박'입니다.
강타, 상악, 증뎀, 콜뎀, 패힛, 방상, 올레까지 옵션들의 밸런스가 좋습니다.
리듀가 없는 게 살짝 아쉽지만,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납니다.
15% 강타와 33% 상악 옵션으로 아주 훌륭한 갑옷입니다.

(참고) 베이스를 아칸플레이트로 소개한 이유는 103이라는 낮은 힘제 대비
높은 디펜스(노슈페리어 기준 최대 524 디펜스)가 가능하며,
라이트 계열의 갑옷이기 때문에 페널티가 없기 때문입니다.

장갑 : 문하생 세트 레잉 오브 핸즈 브램블미트(고무장갑)

350% 데몬 증뎀 50 파레 20 공속
대중화된 '고무장갑'입니다.
무려 '350% 데몬 증뎀'. 이 옵션 하나만으로 강한 화력을 보장합니다.
추가로 50파레 옵션이 붙어줬네요.

벨트 : 유니크 데몬하이드섀시(리듀, 라흡 우선)

15% 리듀 15 마뎀감 8% 라이프 획득(명중 시)
15% 리듀에 마뎀감까지, 그리고 결정적으로 '8% 라흡'이 있어
흡혈량을 증가시켜 바바의 생존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부츠 : 유니크 고어 라이더 워부츠

15% 강타 15% 치타 10% 상악 30% 달려
강타, 치타, 상악 3요소를 전부 지니고 있는 유일한 부츠죠.
또한 텔포 대신 프렌지로 뛰어다니는 프렌지 바바는 달려가 중요한데,
30달려까지 붙어있죠. 고어 라이더를 대체할 신발은 없다고 봅니다.

아뮬렛 : 하이로드

렙당 치타(1레벨 당 0.375% 치타) +1 올 스킬 +35% 라레
30% 이상의 치타를 확보할 수 있는 유일한 장신구류입니다.
게다가 +1 올 스킬과 +35% 라레까지 붙어줬네요.
밀리 캐릭에게는 이만한 아뮬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링1 : 레이븐 프로스트 링(어레 최우선)

결빙 안 됨 20 민첩 250 어레
20% 콜드 흡수 +40 마나 +15~45 콜드 데미지
20민첩에 250어레, 그리고 결빙 안 됨. 이 세 가지 옵션만으로도
밀리 캐릭에게 레이븐 링은 대체 불가능한 링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무려 20% 라는 콜드 흡수에, +40 마나, +15~45 콜뎀까지 있네요.

링2 : 마흡 5%↑ + 포레 25%↑ +@ 레어/크래프트 링

+@ 에는 라흡, 올레지, 민뎀, 맥뎀, 어레, 힘, 민첩, 부분 레지, 피 등이 붙으면 좋습니다.

스왑 무기 1, 2 : 쌍 +3 함성 매직 무기(베이스 선택은 각자 취향대로)

스킬 레벨 업 효과 : +6 오더스 / +6 커맨드 / +6 샤우트

* 구하기 힘든 분들은 차선책으로 쌍 스피리트(무기) 쓰시면 됩니다.
(쌍 스피리트 스킬 레벨 업 효과 : +4 오더스 / +4 커맨드 / +4 샤우트)

〓〓〓〓〓〓〓〓〓〓〓〓〓〓〓〓〓〓〓〓〓〓〓〓〓〓〓〓〓〓〓〓〓〓〓〓〓〓〓〓

인벤

묻지마 바바 횃불, 애니

묻지마 맥어레 참
(스몰 3맥, 라지 6맥, 그랜드 9~10맥)
* 가격이 비싼 맥어레 '피' 참 아닙니다.

묻지마 어레참 (스몰 30어레↑, 그랜드 110어레↑)

맥어레참이든 어레참이든 구해지는대로 최대한 인벤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우선순위는 어레참보다는 맥어레참이 우위입니다.
하지만, 여력이 안 되시는 분은 안 구하셔도 됩니다.

황금레지를 위한 부분레지(콜레, 라레, 포레) 스몰참(묻지마 급)

〓〓〓〓〓〓〓〓〓〓〓〓〓〓〓〓〓〓〓〓〓〓〓〓〓〓〓〓〓〓〓〓〓〓〓〓〓〓〓〓

용병

나메 액트2 공격 - '마이트 오오라' 용병
용병 세팅은 제가 바바리안 추천게시판에 올려놓은 세팅 그대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밑의 링크를 클릭하여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보]'화력 극대화' 바바리안 용병 세팅 NO.1

무기 : 리퍼스 톨 유니크 쓰레셔(에테/노에테 무관, 묻지마 무관) 샤에룬 작
* 리퍼스 톨을 구하기 전까지는 차선책으로 통찰력 쓰시면 됩니다.
에테 엘리트 폴암 작 통찰력(묻지마 무관)
들어가는 룬 : 랄(Ral)룬 티르(Tir)룬 탈(Tal)룬 솔(Sol)룬 or 샤에(Shael)룬

갑옷 : 에테 엘리트 갑옷(벅큐빙)작 트랫셔리(배반)
들어가는 룬 : 샤에(Shael)룬 주울(Thul)룬 렘(Lem)룬

투구 : 묻지마 노에테 안다머리 랄(Ral)룬 작

리퍼스 톨 메인 옵션 : 33% 확률로 1레벨 디크리피파이(타격 시)
디크리피파이의 효과 중에 가장 핵심은 저주를 받은 타겟의
물리 저항력을 -50% 깎습니다. 저항력(내성)이 -50% 되기 때문에 그만큼
해당 몬스터에게는 물리 데미지가 증폭되어 들어갑니다.
독넥 사냥 시 '로우어 레지스트' 저주가 하는 역할과 동일합니다.
포이즌 노바로 공격 전에, 로우어 레지스트 저주로
몬스터의 포이즌 저항력(내성)을 깎고 공격에 들어가는 것처럼,
디크리로 물리 저항력을 깎고 공격에 들어가면 저주가 시전된
해당 몬스터에게는 최종 데미지의 '곱연산'으로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참고) 리버스 톨(유니크 쓰레셔) 디크리피파이 저주
리퍼스 톨 1레벨 디크리 : 지속 시간 4

디크리의 또 다른 장점은 슬로우 효과로, 캐릭터의 안정성을 높혀줍니다.
몬스터들에 둘러싸여도 몬스터 무리에 슬로우가 걸려 있으면
몬스터들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50%로 감소해서
상대적으로 바바리안의 안정성 및 생존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에테리얼이 물론 좋겠으나, 디크리 때문에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노에테 묻지마여도 무관합니다. 저도 노에테 쓰고 있습니다.

리퍼스 톨 구하기 전까지만 쉽게 구하는 통찰력 쓰시면 되겠습니다.
재료만큼은 용병 잽 데미지를 위해서 에테 엘리트 폴암 작이 좋습니다.
프렌지가 마나 소모량이 3(고정)이기 때문에 12메디도 상관없습니다만,
수수 텔포가 없기 때문에 용병과 멀리 떨어질 경우에도 메디를 받으려면
오오라의 범위가 넓은 높은 레벨의 메디테이션일수록 좋습니다.

(참고) 통찰력 메디테이션 오오라
12레벨 : 22.0 야드, +575% 마나 재생
13레벨 : 23.3 야드, +600% 마나 재생
14레벨 : 24.6 야드, +625% 마나 재생
15레벨 : 26.0 야드, +650% 마나 재생
16레벨 : 27.3 야드, +675% 마나 재생
17레벨 : 28.3 야드, +700% 마나 재생

갑옷을 트랫셔리로 선택한 이유는
레벨 15 페이드(15% 리듀, +60% 올레, 79% 저주 시간 감소) 시전이라는
숨겨진 어쎄신 스킬이 발동하며, 45공속까지 붙어줬기 때문입니다.
공속 프레임이 업 되어 화력 상승과 동시에 흡혈도 빠르게 되어 생존률도 높혀줍니다.

유일한 단점인 방상이 없어 디펜이 낮은 것은 바바리안의 샤우트 스킬로
디펜스를 뻥튀기 시켜줘서 보완이 가능합니다. 베이스 디펜이 높은 트랫셔리의 경우,
샤우트 함성을 받으면 용병의 최종 디펜스는 10,000을 넘깁니다.

(참고) 용병 레벨에 따른 마이트 오오라
87~90 용병 레벨 : 레벨 18 마이트 (오오라 효과 : +210% 증뎀)
91~94 용병 레벨 : 레벨 19 마이트 (오오라 효과 : +220% 증뎀)
95~98 용병 레벨 : 레벨 20 마이트 (오오라 효과 : +230% 증뎀)

〓〓〓〓〓〓〓〓〓〓〓〓〓〓〓〓〓〓〓〓〓〓〓〓〓〓〓〓〓〓〓〓〓〓〓〓〓〓〓〓

강타 / 치타 / 상악 확률

* 강한 타격(강타) 확률
킹슬 33% + 길리엄 35% + 고어 15% + 협박 15% = 도합 98% 강타
98% 면 거의 100% 에 가까운 강타 발동이 됩니다.
실제 사냥해보시면 강타 이펙트(바바 스킬 '배쉬' 이펙트와 동일)가
휠윈드 시전 시 최대 12회, 거의 매 타격마다 터집니다.
보는 눈도 즐겁지만, 최대 12연타98% 강타의 시너지로
산출되는 화력이 바로 이 바바리안의 치명적인 매력입니다.

* 치명적 공격(치타) 확률
CS(Critical Strike) = 마스터리에 붙은 크리티컬
DS(Deadly Strike) = 장비에 붙은 치타
(참고) 소드 마스터리 20레벨 기준 29% 확률 크리티컬
현재 하이로드1 커맨드1 횃불3 애니1 도합 +6 스킬
26레벨 소드 마스터리 = CS = 31% 확률
길리엄15% + 하이로드 33%(88~90레벨) + 고어 15%
= DS = 도합 63%
치타 발동 확률 계산법(공식)
1-(CS가 터지지 않을 확률*DS가 터지지 않을 확률)
= 1-(1-CS)*(1-DS)} = 1-(1-0.31)*(1-0.63)}
= 1-(0.69*0.37) = 1-0.2553 = 0.7447
치타(CS 또는 DS)가 발동될 확률 = 74.47%

* 상처 악화(상악) 확률
고어 10% + 킹슬레이어 50% + 협박 33% = 도합 93%

종합해보면, 강타98% 치타74.47% 상악93% 입니다.
세팅해놓고 보니 강타와 상악은 미친 확률(ㄷㄷ)이네요.

〓〓〓〓〓〓〓〓〓〓〓〓〓〓〓〓〓〓〓〓〓〓〓〓〓〓〓〓〓〓〓〓〓〓〓〓〓〓〓〓

저항력

합산 수치 175 = 헬 75 황금레지
(애니와 횃불은 레지 최하급 10 기준 합 20으로 가정했습니다.)

파레 : 앤야30 내츄럴47 투구15 갑옷15 장갑50 애니+횃20 = 177(황금)
콜레 : 앤야30 내츄럴47 투구15 갑옷45 애니+횃20 = 157(18 부족)
라레 : 앤야30 내츄럴47 투구15 갑옷15 아뮬35 애니+횃20 = 162(13 부족)
포레 : 앤야30 내츄럴47 투구15 갑옷15 링25 애니+횃20 = 152(23 부족)

콜레는 헬 기준 57 콜레뿐만 아니라
'레이븐의 20% 콜드 흡수' 효과까지 계산해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1,000 콜드 데미지의 공격이 들어오면,
우선 57% 콜레로 인해 받는 데미지는 430 으로 감소됩니다.

거기에 20% 콜드 흡수 효과를 추가해서 계산해보죠.
(430 데미지의 20%는 86 데미지입니다.)

특정 원소 흡수 효과는 수치만큼의 해당 원소 데미지를 감소시키며,
동시에 감소시킨 수치만큼 추가적으로 라이프를 회복시킵니다.

1차로 430 에서 86 을 감소시키면 344.
그리고 344에서 추가로 86을 회복시키니,
최종적으로 258 라이프를 잃게 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1,000 데미지에 피격되면 실제로 받는 데미지는 258
74.2%의 콜레와 동일합니다.

정리해보면,
콜레는 74.2%로 75% 황금레지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

스텟

우선 아이템 빨 포함해서
아이템 착용이 가능한 힘/민첩 투자

그 후에
'배틀 오더스' 스킬 마스터 후
커맨드-오더스 함성 질러준 후에

함성 효과 포함 라이프 2,500까지 생명력 투자

그 이후는 개인 취향에 따라서

공격 등급을 올려주고 싶으시면
(공격 등급의 상승 → 공격 명중률 증가)
민첩성 투자

데미지를 올려주고 싶으시면
투자

〓〓〓〓〓〓〓〓〓〓〓〓〓〓〓〓〓〓〓〓〓〓〓〓〓〓〓〓〓〓〓〓〓〓〓〓〓〓〓〓

스킬 트리

휠윈드 20

그리고 소드 마스터리의 경우,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기 때문에
단 1%의 확률이라도 크리티컬 확률을 더 높이기 위해 마스터합니다.

소드 마스터리 20

휠윈드의 시너지가 없어서 스킬이 많이 남습니다.
그래서 배틀 오더스(/마나 상승)와 샤우트(방어력 상승) 를
원없이 찍는 게 가능합니다. 피통과 디펜스는 다다익선(多多益善)이죠.

배틀 오더스 20
샤우트 20

배틀 커맨드 1(올 스킬 +1 함성)
버서커 1 (간혹 출몰하는 '디크리'로도 풀리지 않는 물리내성 몹 처리용)
인크리즈드 스피드 1 (기동성 증가)
내츄럴 레지스턴스 1 (+47% 올레)
리프 어택 1 (수수 텔포의 부재를 커버, 지형지물 이동을 위해)

(길목 스킬들)
전투 스킬 : 배쉬1 - 스턴1 - 컨센트레이트1 - 리프1
함성 : 하울1
전투 마스터리 : 인크리즈드 스태미나1

그 후,
아이언 스킨 (방어력 상승) 남는 스킬 모두 투자

(참고) 레벨에 따른 총 스킬 수
90 레벨 기준 레벨 업 시 획득하는 +1 스킬 : 89개
각 난이도 별 덴오브이블(1스킬) 라다먼트(1스킬) 이주얼(2스킬)
노멀 나이트 헬 도합 +12 스킬
90 레벨 기준 스킬 퀘스트 올 클리어 가정 시,
89개(레벨 업) + 12개(퀘스트) = 101개 스킬

〓〓〓〓〓〓〓〓〓〓〓〓〓〓〓〓〓〓〓〓〓〓〓〓〓〓〓〓〓〓〓〓〓〓〓〓〓〓〓〓

패힛(Faster Hit Recovery)

(참고) 바바리안 패힛 프레임
도합 27~47 패힛 : 6 프레임
도합 48~85 패힛 : 5 프레임
도합 86 ↑ 패힛 : 4 프레임

길리엄 30% 패힛 + 협박 40% 패힛 = 장비 도합 70% 패힛

어차피 휠윈드는 언인터럽티드(uninterrupted) 속성의 스킬로,
시전 시 도중에 피격에 의해 방해 받지 않는 스킬입니다.
따라서 패힛이 다른 클래스에 비해 중요도가 현저히 떨어집니다.
도합 70% 패힛에 해당하는 5프레임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부족하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_)

작성자 : 소미


트위터 계정으로 스크랩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으로 스크랩합니다  댓글달기
안녕하세요, 2016년 3월 19일에 복귀한
'All 수동' + 'No 맵핵'
아시아1 래더 100% 순정 디아 유저 소미♥ 입니다. ^ㅡ^

저는 카큐만 활동하는 ONLY 카큐 유저입니다.
다른 사이트에 있는 동일 닉네임은 100% 사칭입니다. :D
소미♥ exp 글쓰기
92%
소미♥
바바 협박 갑옷은 노에테에 작해서 사용합니다. :D
(2019-03-27 오전 10:29:35 - ***.***.157.107)
pie
답변 감사합니다.이제 벨트랑 마흡링만 모으면 됩니다..^^
(2019-03-27 오후 6:37:36 - ***.***.239.241)
LEECIDA
저항력중에 앤야/내츄럴은 뭔가요??
(2019-04-04 오후 9:31:04 - ***.***.49.208)
소미♥
앤야는 액트5의 3번째 퀘스트를 의미합니다. 노멀 나메 헬 각각 10씩 도합 30이고
내츄럴은 바바 패시브 스킬 중에 내츄럴 레지스턴스 라고 올레지 스킬이 있습니다.
(2019-04-05 오전 8:46:41 - ***.***.56.234)
UMA_BABA
궁금한게 있는데요! 굳이 하이랜드 블레이드 아니더라도 4솟뚫린 검류 가능한가요?!
약간 룩딸이라....콜블같은거에 할까하는데 ㅠㅠ
(2019-04-10 오전 9:27:09 - ***.***.242.92)
후추
LEECIDA// 엔야 퀘스트 완료하면 올레지저항+10 씩 해주고 노말,나메,헬 세번 즉 30이 +됩니다.. 내츄럴은 바바리안 스킬인 "내츄럴 레지스턴스" 입니다

UMA_BABA// 휠윈드 6연타를 포기하신다면 콜블에다가 해도 무관합니다..
(2019-04-11 오후 8:28:41 - ***.***.197.27)
소미♥
6연타 나오고 안 나오고의 차이가 큽니다. 똑같이 따라하시는 게 좋습니다.
(2019-04-13 오후 3:18:17 - ***.***.76.183)
천하한량
소미님 육성정보 항상 스크랩해서 보구있습니다. ^^
그런데 한쪽 손에 에테서약 들어도 크게 상관없나요?
강타는 어차피 한손만 적용되는거죠?
(2019-04-26 오후 12:01:02 - ***.***.85.141)
소미♥
강타는 양쪽이 각각 적용됩니다.
(2019-04-27 오후 12:44:06 - ***.***.76.183)
UpinL
킹슬..래더에 마소 고뇌가 있다면 스탠엔 킹슬이 있다고 할 만큼 좋아하는 무기입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2019-05-01 오후 7:24:49 - ***.***.65.160)
블렌시아
바바키우는데 도움이 되고있어요 감사드립니다 소미님
(2019-05-15 오전 10:22:24 - ***.***.95.89)
미스올선데이
오 늦게나마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
(2019-05-17 오후 6:22:55 - ***.***.96.22)
다람쥐
-25 방어무시는 양손 합쳐 -50으로 계산되나요? 위 댓글에 강타는 한손만 적용 된다고하셧는데 본문과는 상관 없지만 쌍고뇌 착용시 20 데들리는 40 데들리로 적용 되나요?
(2019-05-20 오후 2:37:55 - ***.***.1.159)
소미♥
방어무시 또한 각각 계산됩니다.
쌍 고뇌 착용 시 20 데들리 또한 합산되지 않고 각각 적용됩니다.

쌍수 무기를 사용하면 휠윈드 최대 연타가 6에서 12로 늘어나기 때문에
합산이 아니라 오른손 왼손 개별 적용으로 보시면 됩니다.
(2019-05-21 오후 3:11:22 - ***.***.157.107)
다람쥐
답변 감사합니다. 

킹슬레이어 양손에 차구 사냥 잘되네요 ㅎㅎ 풀방은 무리가 있지만 가격대 성능비 정말좋습니다. 아마와 다르게 바바는 강타 셋팅이 빛을보네요

한손 킹슬차구 죽숨이나 고뇌와 조합도 좋았습니다.
(2019-05-28 오전 4:19:23 - ***.***.81.78)
꽃마리
정말 잘보고 갑니다^^ 좋은 정보네요
(2019-06-18 오전 1:00:00 - ***.***.190.243)
하라즈마
잘 보고 갑니다 ㅎㅎ
(2019-06-23 오전 6:21:48 - ***.***.253.207)
  1 / 2 / 3  
회원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 [육성]내가생각하는 삥바바 생존최고 용병 Carlisle_Cullen
[↓] [육성]나만의 극앵벌 바바리안! (550매찬) Carlisle_Cullen
회사소개 / 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카오스큐브(위클릭) | 전화: 053-592-1534 (평일 09:00~18:00 - 강등 관련 문의는 사이트에 문의해주세요)  | 주소: 대구시 달서구 호산동로 178
이메일 : webmaster@chaoscube.co.kr (무단수집 거부) | 대표: 정훈용  | 사업자번호: 5032169314  [사업자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