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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큐 - [육성]올라운드 강력한 표창 킥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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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성]올라운드 강력한 표창 킥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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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유저들이 디아블로에서 가장 잉여로운 스킬 중 하나로 블레이드 퓨리를 꼽곤 하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디아블로에서 가장 강력한 스킬 중 하나로 블레이드 퓨리를 꼽고 싶습니다.

이 스킬은 잘 활용했을 때 고가의 무기를 들지 않아도 사냥에서 굉장히 뛰어난 파괴력을 보여주기 때문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블레이드 퓨리(+ 킥) 어쎄신에 대한 공략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블레이드 퓨리의 장점과 단점

블레이드 퓨리는 다들 아시다시피 그 어떤 무기를 들어도 6프레임 고정이라는 게 첫번째 특징입니다. 이 말은 무엇을 들어도 공속에 구애 받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그렇기에 매우 느린 속도의 무기도 오로지 데미지만 보고 우격다짐으로 드는 게 가능합니다. 반대로 데미지가 적지만 공속이 빠른 무기를 든다면 다소 손해가 될 수도 있겠죠. 그러니 표창씬은 속도보다 데미지를 보고 무기를 착용하는 게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역시 에테리얼 무기를 착용해도 내구도가 줄어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죠. 디아블로에서 파괴불가나 내구력 회복 옵션이 없어서 사용되지 못했던 비운의 각종 룬워드, 레어 무기들이 표창씬에게는 무궁무진한 가치를 지닌 아이템이 됩니다.

또한 블레이드 퓨리는 스킬에서 주는 데미지 보너스가 어마무시하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물론 기존 무기 데미지에서 3/4만이 적용된다곤 하지만, 아이템 포함 45스킬을 맞추게 되면 스킬 자체에서 무려 301-303 데미지가 무기에 추가되기 때문에 그 손실을 넘치게 메우고도 남습니다. 고뇌의 400추뎀이 사기라고 하는데 스킬이 그것에 준하는 데미지를 보너스로 주는 거니까요. 이것이 바로 블레이드 퓨리의 가장 사기적인 부분이죠. (다만 이 추가 데미지는 고뇌처럼 데미지 창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블레이드 퓨리를 키워본 수 많은 유저들은 도저히 써먹을 게 못 된다며 육성을 접곤 합니다. 왜 그럴까요? 이유는 간단하게 블레이드 퓨리의 공격 등급(명중률)은 일반 공격과 같으며 스킬 내에서 그것에 대한 어떠한 보너스도 제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는 여타 타격 스킬들이 모두 수백%의 보너스를 제공하는 것에 비해 커다란 디메리트가 되죠. 아무리 데미지가 세도 맞질 않으니 써먹을 수가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던 겁니다.

그렇다는 건 이 명중률의 문제를 해결했을 때 블레이드 퓨리는 굉장히 강력한 스킬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는데요. 그동안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 많은 답안지가 나오곤 했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액트2의 블레시드 에임(노멀 액트1 공격) 용병을 고용하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이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만, 마이트(나이트메어 액트2 공격) 용병이 가져다주는 증뎀 보너스를 밀리 캐릭터가 포기한다는 건 아무리 봐도 너무 큰 타격이더군요. 심지어 더 안습한 건 그렇게 고용을 해도 만족스러운 어레에는 결국 도달하지 못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까 고민하던 도중 디아블로에는 적에게 무조건 명중하게 되는 두 가지 경우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첫번째는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옵션(룬으로는 자룬이 이 속성을 줍니다)
두번째는 무한의 공간의 컨빅션 오오라 + -25% 방어력 옵션(룬으로는 에드룬이 이 속성을 줍니다)

이렇게인데요.

첫번째 옵션의 경우 쌍고뇌 바바리안을 상대적으로 낮은 어레에도 부동의 사기로 만들어준 이유이기도 하죠. 사실 여담입니다만 레어 무기 중에서 저 옵션이 자체적으로 붙을 수 있는 건 클러와 단검뿐입니다. 블리자드가 어쎄신은 저 옵션을 활용하라고 의도한 게 아닐까 싶더군요.

두번째 옵션의 경우 컨빅션 오오라가 83% 방어력을 깎아버리고 에드룬이 25%의 방어력을 깎아버리기 때문에 합계 100%가 넘어 적들에 대한 공격이 공격 등급과는 상관없이 반드시 명중하게 됩니다.

이 두 가지를 활용하는 게 결국 블레이드 퓨리의 위력을 제대로 발휘하게 되는 길인 거지요.

즉 블레이드 퓨리 어쎄신을 키우려면 둘 중 하나를 무기가 반드시 충족해야 합니다.

1. 무기에 목표물의 방어력 옵션이 붙어있거나 자룬작이 가능해야 한다.
2. 용병에게 무한의 공간을 들려준 상태에서 -25% 방어가 붙어있거나 에드작이 가능해야 한다.

위의 사항을 충족하는 무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유니크 에테리얼 무기 : 유니크 무기는 당연히 소켓작이 가능하므로 위의 사항을 충족할 수가 있습니다.

추천 무기
1) 유니크 에테리얼 팽드 나이프 (플레쉬 리퍼)
2) 유니크 에테리얼 버서커 엑스 (데쓰 클리버)
3) 유니크 에테리얼 스컬지 (스톰 래쉬)
4) 유니크 에테리얼 업 촙촙이
* 이외에도 무궁무진한 무기들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2. 에테리얼 룬워드 : 다음의 룬워드가 위의 옵션을 제공합니다.

1) 원한: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25% 목표물의 방어 (에테리얼 수웨이자작 추천)
2) 초승달: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에테리얼 미지컬 소드작 추천)
3) 기근: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에테리얼 에틴 엑스작 추천)
4) 정의의 손길: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에테리얼 레전드리 말렛작 추천)
5) 파괴: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페이즈 블레이드작 추천)
6) 마지막 소원: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에테리얼 버서커 엑스작 추천)
7) 불사조: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에테리얼 레전드리 말렛작 추천)
8) 죽음의 숨결: -25% 목표물의 방어 (에테리얼 버서커 엑스작 추천)
9) 킹슬레이어: -25% 목표물의 방어 (에테리얼 에틴 엑스작 추천)
10) 법률위반: -50% 목표물의 방어 (에테리얼 미지컬 소드작 추천)
* 깊은 고뇌의 추가 데미지는 블레이드 퓨리에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

3. 모든 레어 에테리얼 무기 : 공속이나 내회 옵션, 조드작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에테리얼에 데미지만 보고 좋은 걸로 구해서 자 or 에드작을 해주면 됩니다.

4. 세트 무기 : 세트는 에테리얼이 없다는 것이 아쉬운 점입니다. 하지만 나탈리아 세트에 시저스 수웨이자의 경우 데몬과 언데드에게는 400% 증뎀이 되고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가 기본적으로 붙어있기 때문에 로작을 했을시 에테리얼 무기에 준하는 데미지를 줄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사용해봤는데 데미지가 상당하더군요.

참고로 표창씬을 키울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양손 무기를 들어선 안 된다는 겁니다. 양손 무기의 데미지는 캐릭터 창에 표시된 것과는 달리 실제로는 절반만 적용이 되므로 한손 무기를 드는 것에 비해 큰 손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위의 옵션이 들어갈 수 있는 에테리얼 한손 무기를 착용하는 게 가장 베스트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 무기 선택의 팁을 말해보자면 클러 마스터리가 있는 어쎄신의 입장에서 같은 증뎀이라면 당연히 클러가 더 낫습니다. 클러 마스터리는 증뎀 보너스도 200% 가까이 주는 스킬이지만 더 좋은 점으로 치명타율을 20% 이상 제공해주거든요. 이것은 2배 데미지가 들어갈 확률을 대폭 올려주기 때문에 아주 유용한 옵션이죠.

사실 언급했다시피 무기에는 가진 공격력의 3/4가 적용될 뿐이고, 스킬 자체에서 주는 250~300 가량의 추가 데미지야말로 데미지의 핵심이기 때문에 위의 요건을 충족하는 무기들 가운데는 취향껏 선택하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무기 구하기가 어려워서 에테리얼 시저스 수웨이자작 원한을 사용하고 있네요. (물론 가장 좋은 건 극증 에테 레어 무기겠죠) 사냥 만족스러울 만큼 빠릅니다.

그리고 에드작 무기를 착용했을 때는 용병에게 무한의 공간을 들려주는데,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옵션의 무기를 착용했을 때에는 용병이 무엇을 드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이 경우에는 용병에게 유니크 쓰레셔(리퍼스 톨)을 들려주는 게 좋습니다. 어차피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옵션이 있기 때문에 방어력을 내릴 이유도 없고, 무한의 공간이 주는 원소 데미지 상승 효과는 표창씬에게 엄청난 메리트까진 아니거든요. (데스 센트리의 시폭에서 파이어 데미지가 강화되는 정도. 물론 이것도 적은 데미지 상승은 아니긴 합니다) 유니크 쓰레셔를 착용해주면 디크리로 인해 사냥에 있어서 더욱 강력함과 안전함이 보장됩니다. 적당한 용병 컨트롤은 해줘야겠지만요.

다만 이쯤에서 한 가지 비판이 제기될 거라 예상되는데요.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옵션과 컨빅션 + 에드의 방깎 모두 보스 몹에게는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방무는 적용이 안 되며 방깎은 절반만 적용) 그럼 결국 도로아미타불 아니냐고 할 수도 있겠는데, 그렇기 때문에 제목이 바로 표창 + 킥씬입니다.
* 컨빅션의 방깎은 보스에게도 그대로 적용된다는 의견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표창씬의 경우 6프레임으로 극딜을 넣고 시폭을 사용하는 활마존 느낌인데, 활마존이 그렇듯 보스전에 약한 것 역시 매한가지입니다. 하지만 어쎄신에게는 아마존과 달리 팔라딘 다음가는 횃불 깡패로 만들어준 스킬이 있죠. 디아블로2 통틀어 가장 많은 어레 보너스를 주는 드래곤 탈런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대보스전 전용 스킬이 있기 때문에 표창 킥씬은 표창씬의 단점을 보완하여 보스를 빠르게 잡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표창 킥씬에 대한 세팅법을 적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표창 킥씬 세팅법

1. 유니크 쓰레셔 +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조합

●투구
1. 유니크 본 비지스(넉백 + 2솟): 추천. 원거리에게 좋은 옵션인 넉백과 10%강타도 보스전에서 쏠쏠합니다. 소켓은 지증속 주얼작을 추천합니다. 표창에 공속이 무슨 소용이냐 할 수도 있는데, 킥을 차거나 데센을 설치할 때에는 조금 더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재정이 여의치 않으면 증뎀 주얼작을 해주면 됩니다.
2. 길리엄: 극 데미지 세팅에 좋습니다.
3. 2어쎄 20패캐 써클릿: 빠른 텔레포트를 원한다면 좋습니다.
●아뮬렛: 하이로드
●링1: 레이븐
●링2: 패캐 듀얼 or 마흡링 (무기에 라흡이 있으면 마흡, 아니면 듀얼을 착용하시면 됩니다)
●갑옷: 수수께끼
●무기: 방어력 무시 옵션이 붙은 에테리얼 무기들 중 하나
●방패:
1. 서브 클러(2어쎄 or 3트랩 + 3퓨리, 촙촙이, 제이드 탤런 등) : 퓨리 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스킬과 스탯입니다. 영향을 꽤나 크게 받는 편이기 때문에 방패가 아닌 서브 클러를 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극 스킬 클러나 촙촙이의 스킬 + 스탯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고, 제이드 탤런 착용 후 50 올레를 활용하여 나머지 세팅을 맥어레참을 넣는다던가 하셔도 좋습니다.
* 이건 한 가지 팁인데, 서브 클러를 사용하시는 경우 클러에 베르작을 한 다음 보스전 한정으로 메인 클러로 바꿔 써주면 좋습니다. 강타 확률이 추가되어서 한결 빠르게 잡을 수 있어지거든요. 기본적으로는 왼쪽 클러가 메인이되 서브로 쓸 클러를 들었다 놓으면 메인 클러가 바뀝니다. 번거로우시면 그냥 올레 주얼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2. 불사조 : 파이어스톰이 거슬리긴 하지만 극 데미지 세팅일 경우 착용합니다.
3. 유니크 바브드 실드 : 랜스 가드, 방패가 무려 20%의 치명타율을 줍니다.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지증속 or 증뎀 주얼작.
4. 쌍패 4솟 방패 : 지증속 or 증뎀 주얼작
●벨트: 스웹
●장갑
1. 고무장 : 추천. 가장 체력이 많은 데몬을 상대로 극 데미지를 줄 수 있어집니다.
2. 오거장 : 강타 + 증뎀이라 전체적으로 고르게 데미지를 더 줄 수 있습니다.
3. 강타장 : 마샬 스킬이 붙어있으면 좋습니다.
4. 슬타장(클레글로우 세트) : 본 비지스에서 넉백을 챙겨오지 못한 경우 슬타장도 괜찮습니다. 넉백장은 어떠냐고 물을 수도 있는데 어차피 공속이 그렇게 중요한 캐릭터는 아니라 슬타장의 25% 슬타가 더 메리트 있다고 보여집니다.
●신발
1. 업고어 : 극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추천합니다.
2. 쉐도우 댄서 : 25민첩에 쉐도우 스킬을 2 올려주기 때문에 유틸성을 중시한다면 착용해도 좋습니다.
●스왑 무기: 콜투
●스왑 방패: 스피리트
●참: 트랩참 7장, 올레 or 맥어레 참 7장, 횃불, 애니

용병 (나이트메어 액트 2 공격)
●투구: 안다 뚜껑 (랄작 or 15공속 30파레작)
●갑옷
1. 인내
2. 트렛셔리 : 추천. 타격시 시전인 유니크 쓰레셔를 쓰기 때문에 트렛셔리의 공속이 큰 도움이 됩니다.
●무기: 유니크 쓰레셔 (샤에작)

2. 무한의 공간 + -25% 방어 조합

●투구
1. 룬워드 드림
2. 유니크 본 비지스
3. 길리엄
4. 2어쎄 20패캐 써클릿
●아뮬렛: 아트마 (물리 내성 제거를 위해)
●링1: 레이븐
●링2: 패캐 듀얼 or 마흡링
●갑옷: 수수께끼
●무기: -25% 방어 옵션이 붙은 에테리얼 무기들 중 하나
●방패
1. 룬워드 드림
2. 서브 클러(2어쎄 or 3트랩 + 3퓨리, 촙촙이, 제이드 탤런 등)
3. 불사조
4. 유니크 바브드 실드
5. 쌍패 4솟 방패
●벨트: 스웹
●장갑
1. 오거장
2. 고무장
3. 강타장
4. 슬타장
●신발
1. 업고어
2. 쉐도우 댄서
●스왑 무기: 콜투
●스왑 방패: 스피리트
●참: 트랩참 7장, 올레 or 맥어레 참 7장, 횃불, 애니
* 위 세팅의 경우 적어놓았듯 룬워드 드림이 추가로 고려해볼 만한 옵션입니다. 투구와 방패에 각각 착용하면 홀리 쇼크로 인해 상당한 양의 라이트닝 데미지가 더해지는데, 무공 용병을 사용하기 때문에 공격력에 꽤나 큰 보탬이 됩니다.

용병 (나이트메어 액트 2 공격)
●투구: 안다 뚜껑
●갑옷:
1. 인내 : 추천. 무한의 공간은 컨빅션 오오라가 자동 시전이라 공속보다 딜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2. 트렛셔리
●무기: 무한의 공간

스킬

블레이드 퓨리 : 20. 스킬을 올릴 때마다 민맥의 데미지 보너스를 주기 때문에 반드시 마스터해야 합니다
파이어 블래스트 : 1 or 18. 파이어 블래스트는 데스 센트리의 폭파 횟수를 늘려줍니다. 이왕 찍을 거라면 11회를 맞출 수 있는 18을 추천합니다. 그 이상은 횟수가 늘어나지 않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데스 센트리 : 1. 1만 찍어도 사냥에는 충분하더군요.
클러 마스터리 : 1 or 20. 클러 사용시에는 마스터, 그 외의 무기는 1.
페이드: 저항력 맞출 만큼만.
웨폰 블럭 : 1. 원거리 캐릭터라 많이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쉐도우 워리어 or 마스터: 취향껏 찍어주시면 됩니다. 데스 센트리를 찍지 않거나 1만 찍은 경우 쉐도우 워리어나 마스터에게 깔게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 경우 워리어 or 마스터를 20까지 찍어주면 좋습니다.
드래곤 탈론: 20. 대보스전 핵심 스킬로 마스터해주셔야 합니다.
베넘: 나머지

스탯

힘: 아이템 착용할 만큼
만첩: 아이템 착용할 만큼
생명력: 나머지

- 원거리 캐릭터이기 때문에 클러 착용시 올 민첩, 이외 무기 착용시 올 힘에 주셔도 됩니다.
(클러 착용시 올 민첩을 주는 이유는 클러는 민첩을 찍어도 힘과 같이 증뎀이 오르기 때문입니다)

사냥법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 유니크 쓰레셔)

1. 함성 외치기
2. 목표물 발견시 용병이 디크리를 걸기에 용이한 위치로 텔레포트
3. 캐릭터는 약간 뒤로 물러나서 데스 센트리 2~5개 설치
(쉐도우에게 깔게 하는 경우 생략)
4. 표창 던지기

(-25% 방어 + 무한의 공간)

1. 함성 외치기
2. 목표물 발견시 데스 센트리 2~5개 설치
(쉐도우에게 깔게 하는 경우 생략)
3. 표창 던지기

대 보스전 : 드래곤 탈런으로 강타를 활용하여 잡으면 됩니다.

두 가지 세팅을 비교해보자면

목표물의 방어력 무시 + 유니크 쓰레셔: 블레이드 퓨리의 데미지 상승 + 데스 센트리의 시체 폭발 중 물리 데미지 상승, 용병이 직접 타격해야 발동이라 컨트롤이 조금 번거로운 편
목표물의 방어 -25% + 무한의 공간: 데스 센트리의 시체 폭발 중 파이어 데미지 상승, 룬워드 드림 활용 가능, 오오라 시전이라 컨트롤이 다소 편한 편

풀방 사냥에선 조금 번거로워도 자체 데미지에서 우위인 첫번째가 낫고,
솔방 사냥에선 아무래도 컨트롤이 편한 두번째가 쾌적하더군요.





앞으로 비주류에 머물렀던 표창씬이 많은 유저들이 애용하는 캐릭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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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커 exp 글쓰기
32%
키커
비누대디/ 많이들 하는 캐릭터보다 이렇게 특이한 캐릭터를 키워보는 것도 디아의 재미가 아닐까 싶네요. 감사합니다.
(2019-05-15 오후 8:03:19 - ***.***.154.46)
키커
재키와이/ 블레이드 퓨리는 치타와 강타 모두 적용되구요. 드래곤 탈론에는 강타만 적용됩니다. 서브 클러에 붙은 맥뎀은 적용이 안 되고, 서브 클러에서 챙길 수 있는 데미지 증가는 스킬 레벨과 힘, 민첩 정도입니다. 다만 스킬과 힘, 민첩 모두 상당히 유용하기 때문에(특히 스킬로 인한 증가 데미지가 크죠) 서브 클러를 방패 못지않게 추천 드린 거였네요. 

라흡, 마흡 문제는 일단 마흡을 최대한 챙기시구요. 강타장에도 마흡이 붙을 수는 있는데, 그런 강타장을 구하기 어려우시면 강타장을 포기하기보다 차라리 링에서 마흡 + 마나통을 챙기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링에서 최대 90까지 마나가 붙을 수 있는데 마나 관리에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레어 스킬장은 데미지에 있어서 강타장, 오거장. 고무장을 절대로 쫒아올 수 없다고 봐서 추천하기가 어렵네요.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2019-05-15 오후 8:09:49 - ***.***.154.46)
재키와이
한가지만 더여쭤볼게요!
그 공격등급때문에 블퓨를 보스한테 쓰기 어렵다고 하셨는데
방어무시무기같은경우 절반적용이면 반반이지않나요?
그렇담 강타 치타가 동시에 터지는 블퓨를 킥대신 써도 괜찮을까요?
킥을 버리고 그걸 라이트닝 트랩에 좀더 투자하거나 다른곳에 투자해볼까하는데
물론 드탈보다는 보스전에 느리겠지만...
(2019-05-15 오후 8:28:42 - ***.***.121.148)
재키와이
앗! 그리고 물리이뮨은 키커님도 그냥 때려패시나용?ㅋㅋㅋ

혼돈씬 트랩씬 균열씬 킥트랩씬 킥씬 다해봤는데
킥표트랩씬이랑 균열씬이 신박하고 너무 재밌네요
(2019-05-15 오후 8:31:45 - ***.***.121.148)
키커
재키와이/ 방어력 무시는 보스에게 아예 적용이 안 되구요. 에드룬의 방어력 깎기의 경우 절반이 적용되고, 컨빅션은 깎기가 절반 적용된다는 의견과 그대로 적용된다는 의견으로 갈리더군요. 실험을 해보니 확실히 무한의 공간 용병의 컨빅션에 에드작을 한 무기로 보스와 붙으면 퓨리로도 그럭저럭 잡을 만은 합니다. 다만 자룬작 + 유니크 쓰레셔 조합이면 보스전에 퓨리로는 좀 답답해지구요. 

만약 라이트닝 트랩을 함께 사용하신다면 무한의 공간 용병이 필수가 되니 퓨리로 때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기도 하네요. 개인적으로도 법률위반 표창 + 라이트닝 센트리 조합이 강력하지 않을까 생각 중이었는데 표창에 라센 조합은 분명 흥미로운 발상이신 듯합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2019-05-15 오후 8:41:42 - ***.***.154.46)
키커
재키와이/ 물리 내성은 용병의 유니크 쓰레셔로 디크리를 걸어서 제거하는 편이구요. 무한의 공간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트마로 앰플을 걸거나 드림을 착용해서 홀리 쇼크의 라뎀으로 제거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어쎄신이 비록 비주류긴 하지만 하면 할수록 손맛이 정말 좋은 캐릭터인 것 같더라구요. 저도 킥표트랩신을 해볼까 생각 중이었는데 너무 재밌다니 기대가 되네요!
(2019-05-15 오후 8:45:02 - ***.***.154.46)
오마왕
컨빅+방깍은
컨빅은 그대로 적용
방깍은 1/2적용이 맞는 거 같습니다.
솔플방이긴 하지만
어레 300으로 디아 그냥 잡았습니다.
(2019-05-17 오전 12:09:38 - ***.***.219.218)
키커
오마왕/ 개인적으로도 실험을 해보니 컨빅션의 경우 플레이어의 방어를 그대로 깎아내리더군요. 보통 플레이어와 보스의 페널티가 함께 존재한다는 걸 생각하면 아무래도 그대로가 맞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래도 킥이 더 빨리 잡긴 하겠지만 무한의 공간을 사용하는 퓨리씬의 경우 보스전에 킥이 강제되는 것까진 아닐 듯 하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2019-05-17 오전 6:11:16 - ***.***.171.6)
서리미르
참고가 되실까 하여 겸사겸사 방깎에 관한 글을 따로 작성해봤습니다. 세부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chaoscube.co.kr/community/board/contents.asp?t_name=cmt_info&seq=-5763
(2019-05-17 오후 10:13:11 - ***.***.73.161)
키커
서리미르/ 방깎에 대한 사실상 모든 걸 정리해놓으셨군요! 유익한 글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05-17 오후 10:26:13 - ***.***.171.6)
오마왕
무기 추천 아이템 있습니다.
1. 콜로서스 크로스보우 인두
2. 에테크랩틱 무공

일단 무공으로 해보긴 했는데
에드작이 있는 것과 없는것의 차이가 크네요.
하지만 무공을 쓰면 리퍼스톨을 용병에게 줄수 있어서 좋습니다.
어레 부족은 인첸봉을 쓰면 괜찮을 것 같고 
단 불사조를 안 쓰니 데미지 감소와 피마나 수급은 감수해야 겠네요

인두는 데몬증뎀 언데드증뎀이 있어서
그리고 텔포로 앰플 키고 때리면 괜찮아 보입니다
(2019-05-18 오후 5:21:27 - ***.***.203.151)
키커
오마왕/ 무기 추천을 해주셨군요. 모두 아주 흥미로운 제안들인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은 

1. 활의 경우 에테리얼이 없는데 데미지에 있어 한계가 존재하진 않을지
2. 무한의 공간은 양손 무기인데 퓨리는 양손 무기면 데미지가 3/8이 되어서 역시나 데미지에 있어 한계가 있진 않을지

궁금증이 드네요. 다만 어쎄신은 결국 데스 센트리가 원소 + 물리 데미지이기 때문에 무한의 공간 + 앰플 or 디크리의 조합이 어마어마한 파괴력을 지니는 것은 사실이라서 저도 이 조합을 어떻게 해야 정착시킬 수 있을까 생각해보긴 했었습니다.  

법률위반은 시체가 사라져서 퓨리 트랩신이 아니고서야 한계가 있으니, 님이 제시한 조합도 분명 실험해볼 가치가 있을 듯 하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2019-05-18 오후 7:49:52 - ***.***.171.6)
오마왕
둘다 양손이라 데미지 손해는 감수해야할 상황인건 맞습니다.
하지만 인두의 데몬증뎀이랑 언데드 증뎀이 불사조의 증뎀을 좀 보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봤고요
무공은 들도 해봤는데 6천대 데미지가 찍히더군요
그럼 실제로는 한3천대란 얘긴데 뚜껑을 길리엄 안 써도 되니 머리에서 증뎀을 더 받을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2019-05-19 오전 9:54:27 - ***.***.203.151)
오마왕
한가지 더
퓨리 찍을때 창에 데미지가 올라가던데
보이는 것보다 더 추가 데미지 받는 거 맞지요?
(2019-05-19 오전 11:34:50 - ***.***.203.151)
오마왕
어레는 어레 보너스가 없으니 딱 링에 있는 만큼만 올라가는군요
레이븐 250이면 딱 250만큼만
버석죽숨에 불사조 쌍엔젤셋 트랑울벨트에 인첸봉이면 무공 없어도 할만할 거 같은데요.
(2019-05-19 오후 12:04:05 - ***.***.203.151)
키커
오마왕/ 글이 지나치게 복잡해질까봐 간단하게 적어놨는데, 퓨리를 찍었을 때 스킬로 인해 창에 데미지가 올라가는 건 각종 증뎀%가 적용되지 않은 수치입니다. 고뇌에서 400 데미지가 올라가는 게 실제로는 증뎀%가 붙어 굉장한 데미지로 적용되는데 창에는 400만 더해지는 걸로 나오는 것과 같달까요. 

위에 계산식에서 보이듯이 무기로 인한 데미지는 스킬과 달리 같은 공식에 0.75의 페널티가 있습니다. 즉 간단하게 민맥 평균이 300인 무기를 들면 실제로는 민맥 평균 225로 적용이 되고, 45레벨 퓨리가 더해진다면 거기에 스킬로 인한 민맥 300이 추가되어 결국 민맥 합 525에 증뎀%로 적용이 되는 거지요. 

다만 데미지 표시창에는 스킬로 인한 게 단순 데미지 추가로만 나오고 무기로 인한 데미지만 증뎀% 받은 것으로 나와서 퓨리에서 무기 데미지의 중요성이 지나치게 강조되는 면도 있다고 보긴 합니다. 물론 페널티를 받더라도 무기 데미지 역시 중요하긴 하지만요.
(2019-05-19 오후 1:29:11 - ***.***.171.6)
키커
오마왕/ 인두, 무공건은 데미지가 적을 것 같진 않긴 합니다. 그런데 뚜껑은 길리엄을 쓰는 게 가장 데미지가 세지 않을까요? 15% 치명타에 35% 강타면 웬만한 증뎀보다 훨씬 더 좋은 메리트라서요. 

그리고 어레 보너스가 없다는 게 아무래도 퓨리의 영원한 숙제긴 하지요. 말씀하신 대로 인첸봉을 활용해도 충분히 할 만 할 것 같습니다. 쌍앤젤이면 총 2000~3000의 어레고 거기에 인첸봉이면 8000~9000 정도 되려나요. 다만 죽숨에 방깎이 있다고 해도 1만이 안 되는 어레로는 방어가 높은 몹을 상대시 자룬작이나 무공 + 에드에 비해서는 조금 덜 박히는 느낌이 들긴 하겠네요. 그래도 상당히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하이로드의 치타나 아트마의 앰플을 포기하는 게 조금 아쉽긴 하네요.

어레를 올려주는 아이템으로는 역시 1500 이상이 오르는 레어 풀스옵 무기가 최고겠고, 세트 아이템 중에 본문에도 추가로 언급된 클레글로우의 슬타장 + 방패 착용시 990의 어레가 오르기도 하니 참고되시길 바라구요. 늘 흥미로운 의견 감사합니다!
(2019-05-19 오후 2:11:17 - ***.***.171.6)
오마왕
그렇죠. 하이로드나 아트마를 포기하는게 아쉽긴 하죠.

참 그리고 배추의 추뎀은 적용되지 않는 거지요?

그럼 지참도 적용 안되는 건가요?
(2019-05-19 오후 3:39:30 - ***.***.247.132)
키커
오마왕/ 무기 외의 추가 데미지는 무기와 같이 0.75를 곱해서 더해집니다. 지참과 배추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2019-05-19 오후 4:05:07 - ***.***.171.6)
오마왕
감사합니다
(2019-05-19 오후 5:09:17 - ***.***.247.132)
오마왕
금방 솔플방에서 디아 잡고 왔는데 8분 걸렸어요

데센 없이 오직 퓨리로만요. 쉐마가 어쩌다 데센 쓸때도 있긴 하지만 

엄청 편한데요.

전투 걱정없이 퓨리만 쓰고 있으면 알아서 다 죽네요.
(2019-05-19 오후 5:57:43 - ***.***.247.132)
키커
오마왕/ 쉐도우 마스터나 쉐도우 워리어를 20 가까이 찍어준 후 데센을 깔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사실 개인적으로도 데센 깔기가 귀찮아서 그렇게 하고 있었네요. 다만 가끔 너무 안 깔면 사냥이 조금 버벅일 때가 있긴 하더군요. 그래도 손이 편하기 때문에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2019-05-19 오후 6:47:12 - ***.***.171.6)
키커
오마왕/ 생각해보니 꽤나 중요한 포인트라 본문에 추가해놔야겠군요. 조언 감사합니다!
(2019-05-19 오후 6:51:45 - ***.***.171.6)
오마왕
참 퓨리에도 증맥버그가 적용되겠죠?
(2019-05-19 오후 9:10:38 - ***.***.247.132)
키커
오마왕/ 적용이 되더군요. 순수 증뎀을 위해서는 40증 9힘 or 9민 주얼을 써야 할 듯 합니다.
(2019-05-20 오전 7:39:28 - ***.***.58.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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