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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큐 - [육성]소미♥ 가 추천하는 가성비 윈포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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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성]소미♥ 가 추천하는 가성비 윈포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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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force Bow Amaz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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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Concept)

룬워드 '신뢰' 없이도 효율을 최우선으로 한 아이템 세팅으로

무난한 사냥 능력을 보여주는 가성비 세팅 윈포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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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포를 무기로 사용하는 윈포마에도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투자 규모와 컨셉 등을 고려해서 어떤 유형으로 키울지 결정을 해야 합니다.

우선 일반적으로 알려진 윈포마 세팅은
액트1 활 용병에 신뢰 룬워드를 들려줘서, 신뢰의 15 파낙을 기반으로
7프레임 최대 공속의 멀티플 샷/가이드 애로우로 사냥하는 컨셉입니다.

저는 위와 같은 컨셉의 '윈포마 = 신뢰 용병'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며,
고급 룬워드에 속하는 '신뢰'파낙 없이도
효율적인 세팅을 통해 무난한 사냥 능력을 보여주는
가성비 극대화 컨셉의 윈포마 연구에 돌입했습니다.

우선, 파낙이 없을 시 하이드라보우(10 공속 베이스 활) 기준

멀티/가이드/기본 공격 8프레임을 위한 필요 최소 공속은 147 공속
(멀티/가이드/기본 공격 활마 최대 공속 프레임은 7프레임)

스트레이프 2프레임을 위한 필요 최소 공속은 120 공속
(스트레이프 아마존 최대 공속 프레임은 2프레임)

* 공속 프레임은 숫자가 을수록 빠른 공격속도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NO 파낙 윈포마에게는 2가지 선택지가 존재합니다.

멀티/가이드/스트레이프 3가지 스킬을 다 사용하는 윈포마라면,
147 공속을 순수하게 장비에서 모두 끌어와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대 공속 프레임인 7프레임은 불가능하고,
멀티/가이드/스트레이프 공속은 8프레임입니다.

하지만 스트레이프 스킬만 사용하는 윈포마는 120 공속을 끌어오면
스트레이프 2프레임이라는 최대 공속 프레임이 가능해집니다.

그래서 저는 120 공속 세팅을 통해 최대 공속으로 사냥하는
'NO 파낙 2프레임 스트레이프 윈포마'를 목표로 세팅하게 되었습니다.

각별히 신경을 쓴 부분은, 활마 화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템들은
고정을 시키면서도 120 공속을 순수 장비에서 끌어와서
신뢰의 파낙 오오라 없이도 2프레임 최대 공속 스트레이프와
동시에 준수한 화력이 가능하도록 아이템을 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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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트리

※ 모든 아이템 옵션은 편의상 '으뜸'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아이템 세팅 시 모든 옵션을 으뜸으로 세팅하지 않았고,
실제로 으뜸이 아니더라도 성능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그냥 여건이 되는대로 중요(최우선) 옵션만 으뜸 또는 으뜸에 근접하는
아이템으로 구하셔서 세팅하시는 게 좋습니다.

* 중요하지 않은 옵션은 생략했습니다.

무기 : 윈드포스 하이드라보우 샤에(Shael)룬 작

250% 증뎀 1레벨당 3.125맥뎀(3~309맥뎀) 40공속(룬 옵션 합산)
6~8% 마흡 넉-백 10 힘 5 민첩성
유니크 최강 활 윈드포스의 가장 큰 차별점은, 250증뎀과 함께
렙당 맥뎀이 붙어 500을 훌쩍 넘기는 어마어마한 맥뎀과
기본 20공속에 소켓작으로 최대 40공속까지 끌어오며,
넉-백과 함께 최대 8% 마흡이라는 필요 옵션은 다 붙었다는 겁니다.
가성비 부분에 있어서는 NO.1이어서 윈드포스를 선택했습니다.

투구 : 둘 中 택 1

오펀의 콜 세트 길리엄 투구 15 공속주얼 작

35% 강타 15% 치타 15 힘 30 패힛 15공속(주얼 옵션)
룩은 아마존에게 안 어울리지만, 화력이 약한 활마 화력을 강화시키는
강한 타격 확률이 무려 35%나 붙어있는 길리엄을 대체할 투구는 없습니다.
15% 치타까지 붙어있으며, 15힘은 134힘제의 윈포를 들기 위해서
어차피 힘을 찍어야 하는 윈포마에게는 15민첩성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투구에서 15공속을 끌어오기 위해서 15 공속주얼 작을 했습니다.

유니크 본 비지즈(2솟) 15 공속주얼 + 맥뎀주얼 작

10% 강타 35힘(으뜸 기준) 400내외의 디펜스
15 공속(주얼) 15↑ 맥뎀(주얼)
길리엄 룩을 도저히 용서할 수 없다는 분들에게만 차선책으로 권해드리는
유니크 본 비지즈입니다. 길리엄의 35% 강타보다는 확연히 떨어져서
화력이 약해집니다만, 그래도 10%의 강타가 붙어있어 길리엄 투구를
대신할 투구로는 활용이 가능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꼭 2소켓을 구하셔서 15 공속주얼 작하시고, 나머지 한 소켓에는
취향대로 맥뎀주얼 또는 올레주얼(=UM룬)작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15 공속주얼에 20 맥뎀주얼 작했습니다.

강타가 없어서 밀린 후보들
유니크 티아라(기라) : 70올레, 20패힛
유니크 데몬헤드(안다머리) : 올 2스킬, 10라흡, 30힘, 70포레
유니크 그림헬름 : 8라흡/8마흡, 20% 리듀, 15마뎀감

갑옷 : 115↓ 힘제 엘리트 갑옷(와플, 아칸 등)작 트랫셔리(배반)

들어가는 룬 : 샤에(Shael)룬 주울(Thul)룬 렘(Lem)룬
5% 확률로 레벨 15 페이드 시전(피격 시)
(참고) 레벨 15 페이드 효과
15% 데미지 감소, 79% 저주 지속 시간 감소, +60% 모든 저항력
25% 확률로 레벨 15 베넘 시전(타격 시)
(참고) 레벨 15 베넘 효과
0.4초간 305 ~ 325 독 데미지 추가, 지속 시간 176초
45공속 20 패힛 30 콜레 50 삥
45라는 큰 수치의 공속을 끌어오는 갑옷은 룬워드 중에 유일합니다.
동시에 베넘이라는 강력한 독 데미지 추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활마이기 때문에 피격 시 시전되는 스킬이
자주 발동되진 않지만, +60% 모든 저항력과 15% 데미지 감소,
그리고 79% 저주 지속 시간 감소라는 엄청난 옵션의 15레벨 페이드는
레지와 리듀 세팅이 힘든 활마에게는 한 줄기 빛과 같은 스킬입니다.
본래 어쎄신을 위한 1.11 룬워드 갑옷이지만, 가성비 활마 세팅에 최적입니다.
(참고) 와이어 플리스(힘제 111) NO-슈페리어 으뜸 디펜 481 : 인기 활마 룩
아칸 플레이트(힘제 103) NO-슈페리어 으뜸 디펜 524 : 힘제 대비 디펜 최강

장갑 : 문하생 세트 고무장갑

350% 데몬 증뎀 50 파레 20 공속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레잉 오브 핸즈 브램블미트' 입니다.
무려 '350% 데몬 증뎀'이 옵션 하나만으로 강한 화력을 보장해줍니다.
참고로 원거리 공격에 페널티가 있지 않기 때문에, 활마에게도 350%라는
엄청난 데몬 증뎀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50 파레와 20 공속도 좋죠.

벨트 : 관통벨트(유니크 샤크스킨벨트)

날카로운 관통 공격(관통 확률 +33%) 10 맥뎀 15 민첩성
스트레이프 활마에게 정말 중요한 관통 공격 100%를 만들어주는
유니크 샤크스킨벨트(관통벨트)입니다. 또한 화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10맥뎀과 15민첩까지 붙어있네요. 스트레이프 활마에게는 대체 불가능 벨트죠.
* 관통벨트 착용 시, 100% 관통을 위해서는 9레벨 피어스(69% 관통)면 된다.

부츠 : 유니크 배틀부츠(묻지마 무관)

15-25 데미지 추가 25달려 10 힘, 10 생명력 50 매찬(으뜸)
활마 화력에 직접적으로 플러스 되는 추가 데미지가 붙은 신발은 배추뿐입니다.
15-25 데미지 추가는 풀이하면 +15 민뎀+25 맥뎀 옵션입니다.
맥어레참을 도배하는 활마에게 민뎀 + 맥뎀 옵션은 1순위나 다름 없죠.
추가로 10 힘에 10 생명력, 그리고 앵벌도 가능하도록 매찬까지 붙어있네요.

아뮬렛 : 아트마

5% 확률로 2레벨 앰플리파이 데미지 시전(공격 시)
(참고) 레벨 2 앰플리파이 데미지 효과
범위 : 2.6야드, 지속 시간 : 11초, 효과 : 몬스터의 물리 저항력 -100%
앰플 저주가 시전되면 해당 몬스터는 물리 저항력이 -100%가 됩니다.
만약 물리 저항력이 +45%인 헬 디아에게 앰플 저주가 시전될 경우,
앰플이 걸리기 전과 비교했을 때의 들어가는 딜 차이는 무려 '약 2.8배'입니다.
물리 저항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앰플의 효과는 더 강력해지죠.
20% 추가 공격등급
신뢰마와는 달리, 윈포마는 활 자체에 어레 뻥튀기 옵션이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어레가 더 많이 보충되어야 합니다. 20% 추가 공격등급 옵션은
윈포마에게 아트마가 더욱 어울리는 이유이기도 하죠.
4초간 40 포이즌 데미지 추가 +75% 포이즌 저항력
독뎀과 +75%의 높은 포레가 붙어있습니다.

링1 : 레이븐 프로스트 링(어레 최우선)

결빙 안 됨 20 민첩 250 어레
20% 콜드 흡수 +40 마나 +15~45 콜드 데미지
20민첩에 250어레, 그리고 결빙 안 됨. 이 세 가지 옵션만으로도
활마에게 레이븐 링은 대체 불가능한 링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무려 20% 라는 콜드 흡수에, +40 마나, +15~45 콜뎀까지 있네요.

링2 : 라흡 5%↑ + 라레 25% 이상 +@ 레어 링

+@ 에는 올레지, 민뎀, 맥뎀, 어레, 힘, 민첩, 부분 레지, 피 등이 붙으면 좋습니다.

착용하는 스왑 무기 : 둘 中 각자 취향대로 택 1

활 룬워드 '조화' (베이스는 아무거나)

들어가는 룬 : 티르(Tir)룬 아이드(Ith)룬 솔(Sol)룬 코(Ko)룬
10 레벨의 비거 오오라로 이동 속도를 빠르게 해줍니다.
(참고) 레벨 10 비거 오오라
범위 : 28 야드, +36% 달려, +275% 스테미나, +275% 스테미나 회복 속도

나즈 세트 스태프 (텔포 지팡이)

11레벨 텔레포트 69/69회 차지 30패케 +70 마나 35 에너지
차지 횟수도 69회나 되고, 30패케 추가에 70마나, 35에너지까지 붙어서
스왑 텔포 무기로는 가장 스펙이 좋은 나즈 텔포 지팡이입니다.

인벤/큐브에 두는 스왑 무기 : 유니크 타이런트 클럽 (인챈 몽둥이)

레벨 23 인챈트 20/20회 차지
(참고) 레벨 23 인챈트
+107~136 파이어 데미지 추가
+218% 추가 공격등급 ※이 옵션 때문에 사용합니다.
마나 소모량 47, 지속 시간 672초
카오스 생츄어리 사냥 시, 활 당기기 직전에 인챈 걸어주시고 사냥하시면
어레 +218% 뻥튀기로, 공격 명중률이 높아져 사냥이 더욱 수월합니다.

인벤

묻지마 아마 횃불, 애니
주요 사냥터에 따라 레지가 필요하면 레지 우선, 그게 아니라면 스텟 우선

묻지마 맥어레 참 (스몰 3맥, 라지 6맥, 그랜드 9~10맥)
* 가격이 비싼 맥어레 '피' 참 아닙니다.

묻지마 어레참 (스몰 30어레↑, 그랜드 110어레↑)

10(~11)라레 스몰참 3장

맥어레참이든 어레참이든 구해지는대로 최대한 인벤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우선순위는 어레참보다는 맥어레참이 우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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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병

나메 액트2 공격 - '마이트 오오라' 용병

무기 : 에테 엘리트 폴암작 자존심 (묻지마 무관, 컨센 최우선)

들어가는 룬 : 참(Cham)룬 수르(Sur)룬 포(Io)룬 로(Lo)룬
가성비 활마이기 때문에 다른 대체할만한 무기를 찾아봤지만 찾지 못했고,
자룬에 오움룬까지 들어가는 신뢰보다는 저렴한 자존심을 선택했습니다.
순전히 컨센 때문에 사용하므로, 묻지마 16 컨센이어도 무관합니다.
(참고) 자존심 컨센트레이션 오오라
16레벨 : 30.6야드, +285% 증가된 데미지
17레벨 : 32.0야드, +300% 증가된 데미지
18레벨 : 33.3야드, +315% 증가된 데미지
19레벨 : 34.6야드, +330% 증가된 데미지
20레벨 : 36.0야드, +345% 증가된 데미지
재료는 용병 잽 데미지를 위해서 에테 엘리트 폴암 베이스가 좋습니다.
(잽 데미지가 높아야 흡혈량이 높고, 그래야 생존률이 높아집니다.)

만약 자존심은 너무 부담되고 도저히 구할 수가 없어서 곤란하시다면,
자존심이 구해지기 전까지 유니크 쓰레셔(리퍼스 톨)를 쓰시면 되겠습니다.
리퍼스 톨도 에테가 좋고 증뎀도 높을수록 좋지만, 낮아도 괜찮습니다.

갑옷 : 둘 中 각자 취향대로 택 1

1순위) 에테 유니크 발록스킨 우움(Um)룬 작(묻지마 무관)

올 +2스킬 30 패힛 0~49 렙당 생명력(1레벨 당 0.5)
데미지 감소 15(변동) 최소 1722 디펜스 ~ 최대 2170 디펜스
모든 저항력 +15%(룬 옵션)
마이트 오오라 용병에게 올 스킬 장비를 착용시키면, 올 +2스킬 당
마이트 오오라 스킬 +1 레벨 상승(+10% 증뎀)의 효과가 있습니다.
원거리에서 넉-백 화살을 날리는 활마이기 때문에, 용병 생존력보다는
본캐 화력에 플러스가 되는 갑옷을 선택했습니다.
(참고) 나이트메어 액트2 마이트 용병 레벨 별 기본 올레지(헬 기준)
레벨 90 : 54 올레지(누적레지 154)
레벨 91 : 55 올레지(누적레지 155)
레벨 92 : 56 올레지(누적레지 156)
레벨 93 : 57 올레지(누적레지 157)
레벨 94 : 58 올레지(누적레지 158)
레벨 95 : 59 올레지(누적레지 159)
레벨 96 : 60 올레지(누적레지 160)
96레벨 용병이어야 발록스킨(UM룬) 착용 시 황금레지가 가능해집니다.
컨셉이 가성비 활마이기 때문에, 에테 엘리트 갑옷(벅큐빙)작
명예의 굴레 룬워드의 하위호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높은 디펜스에 데미지 감소(솔룬 옵션의 2배 이상), 패힛에 렙당 생명력
그리고 우움(Um)룬 작으로 부족한 용병 올레지를 보충해줍니다.

2순위) 에테 엘리트 갑옷(벅큐빙)작 트랫셔리(배반)

들어가는 룬 : 샤에(Shael)룬 주울(Thul)룬 렘(Lem)룬
피격 시 레벨 15 페이드(15리듀 60올레 79%저주시간감소) 시전이라는
숨겨진 어쎄신 스킬이 있으며, 45공속으로 공속 프레임이 업 되어
용병 화력 상승 동시에 흡혈도 빨라져 생존률도 높혀줍니다.

투구 : 묻지마 노에테 안다머리 랄(Ral)룬 작 (라흡 최우선)

투구를 안다머리로 선택한 이유는 +2 올 스킬로 용병 자체 오오라인
마이트 오오라 스킬 레벨을 +1 시켜서 활마 본체에 +10% 증뎀 효과를
더해주기 위해서입니다.
(참고) 용병 레벨에 따른 마이트 오오라
87~90 용병 레벨 : 레벨 18 마이트 (오오라 효과 : +210% 증뎀)
91~94 용병 레벨 : 레벨 19 마이트 (오오라 효과 : +220% 증뎀)
95~98 용병 레벨 : 레벨 20 마이트 (오오라 효과 : +230% 증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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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타 / 치타 / 상악 확률

"메인 투구 '길리엄' 기준으로 계산했습니다."

* 강한 타격(강타) 확률 길리엄 35%

* 치명적 공격(치타) 확률
CS(Critical Strike) = 패시브 스킬 '크리티컬 스트라이크'
DS(Deadly Strike) = 장비에 붙은 치타
현재 횃불+3스킬 애니+1스킬 = 도합 +4스킬
레벨 24 크리티컬 스트라이크 = CS = 71% 확률
길리엄 15% = DS = 15% 확률
치타 발동 확률 계산법(공식)
1-(CS가 터지지 않을 확률*DS가 터지지 않을 확률)
= 1-(1-CS)*(1-DS)} = 1-(1-0.71)*(1-0.15)}
= 1-(0.29*0.85) = 1-0.2465 = 0.7535
치타(CS 또는 DS)가 발동될 확률 = 75.35%

* 상처 악화(상악) 확률 없음

종합해보면, 강타35% 치타75.35% 상악0%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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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항력

가성비 활마가 아니더라도, CP를 많이 투자하는 활마여도
활마 레지는 화력을 위해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활마는 CP를 많이 투자해서 황금레지로 올-라운드가
가능한 컨셉의 활마가 아니라,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활마이기 때문에
레지는 다른 요소들을 위해서 과감하게 포기하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세팅하신다면, 레이븐의 20% 콜드 흡수와 아트마의 +75% 포레
레지는 라레파레가 최우선입니다. 만약 헬 황금레지를 맞추신다면,
안정성은 높아지겠지만 대신 화력이 약화됩니다.

하지만, 제가 소개한 가성비 활마의 갑옷인
'트랫셔리'에는 피격 시 15레벨 페이드 시전 옵션이 있습니다.





무려 '+60% 모든 저항력'이라는 옵션을 가진 필살기(?)입니다.
페이드가 터진다는 전제하에 레지를 계산해보면,

합산 수치 145 = 모든 난이도 앤야 퀘스트 클리어 전제 헬 75 황금레지
(애니와 횃불 레지는 합 30으로 가정했습니다.)
파레 : 페이드60 애니+횃불30 장갑50 = 140(5 부족)
콜레 : 페이드60 애니+횃불30 갑옷30 = 120(25 부족)
라레 : 페이드60 애니+횃불30 링 25 = 115(30 부족)
포레 : 페이드60 애니+횃불30 아뮬75 = 165(황금)

황금레지에서 30이 부족한 라레
'10~11 라레 스몰참 3장'으로 보충해주시면 황금레지가 됩니다.

콜레는 헬 기준 50 콜레뿐만 아니라 '레이븐의 20% 콜드 흡수' 효과까지 계산해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1,000 콜드 데미지의 공격이 들어오면,
우선 50% 콜레로 인해 500 데미지로 감소됩니다.

거기에 20% 콜드 흡수 효과를 추가해서 계산해보죠.

(500 데미지의 20%는 100 데미지입니다.)
특정 원소 흡수 효과는 수치만큼의 해당 원소 데미지를 감소시키며,
동시에 감소시킨 수치만큼 추가적으로 라이프를 회복시킵니다.

1차로 500 에서 100 을 감소시키면 400.
그리고 400에서 추가로 100을 회복시키니,
최종적으로 300 라이프를 잃게 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1,000 데미지에 피격되면 실제로 받는 데미지는 300
70%의 콜레와 동일합니다.

정리해보면, 페이드가 터진다는 전제하에
파레 70 / 콜레 70 / 라레 75(라레 스몰참*3개 포함) / 포레 75
파레콜레만 5씩 빠지고 라레포레황금레지네요.

활마 치고는 과분한 레지라고 생각됩니다.
이게 다 트랫셔리 덕분이죠.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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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트리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밑의 링크 글을 먼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하이퍼링크] '거랭이'님의 스트마가 회피 3형제를 찍으면 안 되는 이유

위 게시글 내용처럼 스트마의 경우, 회피 3형제는 찍지 않습니다.
(회피 3형제 : 닷지 - 이베이드 - 어보이드)
그 이유는 회피 3형제를 찍을 경우 스트레이프 중 회피가 시전되면
시전 될 때 나가는 화살들은 미스가 나기 때문에 딜 손실이 있습니다.

따라서, 닷지, 이베이드, 어보이드는 절대 NO 터치

크리티컬 스트라이크 20
(참고) 크리티컬 스트라이크 20레벨 기준 68% 확률로 크리티컬
페니트레이트 20
(참고) 페니트레이트 20레벨 기준 225% 추가 공격등급
스트레이프 20
피어스 5(투자 포인트) +4스킬(애니1, 횃불3) = 9스킬
(참고) 피어스 9레벨 기준 69% 확률 관통 공격(8레벨은 65%)
관통벨트 33% 관통 공격과 합산하면 102% 관통이 가능해져서
100% 관통 공격이 됩니다.

디코이 1

프리징 애로우 1

나머지 남는 스킬 모두 아이스 애로우 투자

(아이스 애로우는 프리징 애로우의 결빙 시간을 늘려줍니다.)

그 후에 남는 스킬은 자유 분배

(길목 스킬들) 7개 스킬
보우 스킬 :
매직 애로우1 - 멀티플 샷1 - 가이드 애로우1
콜드 애로우1 - 아이스 애로우1
패시브 스킬 :
이너 사이트1 - 슬로우 미사일1

(참고) 레벨에 따른 총 스킬 수
90 레벨 기준 레벨 업 시 획득하는 +1 스킬 : 89개
각 난이도 별 덴오브이블(1스킬) 라다먼트(1스킬) 이주얼(2스킬)
노멀 나이트 헬 도합 +12 스킬
90 레벨 기준 스킬 퀘스트 올 클리어 가정 시,
89개(레벨 업) + 12개(퀘스트) = 101개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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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힛

(참고) 아마존 패힛 프레임
도합 32~51 패힛 : 7 프레임 (소서 86 패힛)
도합 52~85 패힛 : 6 프레임 (네크 86 패힛)
도합 86 ↑ 패힛 : 5 프레임

길리엄 30% 패힛 + 트랫셔리 20% 패힛 = 도합 50% 패힛
여기에 5패힛 3맥어레 스몰참 하나 인벤에 넣어주시면
55% 패힛으로 6프레임 패힛이 가능하게 됩니다.
물론 86% 패힛으로 5프레임 맞추면 좋겠으나,
굳이 부담 되면서까지 86% 패힛까지 맞춰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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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운용법

활마는 멧집이 약하기 때문에, 버닝 소울이나 언데드 소울 킬러(자폭 꼬맹이)와 같이
아마존 목숨을 위협하는 몹들이 있는 필드는 최대한 피하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카오스 생츄어리를 메인 사냥터로 사냥하시는 게 좋습니다.
길이 하나여서 길을 찾아 헤맬 일도 없고, 사냥터 TC도 87 이상이어서
모든 것이 드랍되는 전 필드 중 손가락에 꼽는 앵벌의 명소이기도 합니다.
지형마저도 활마 사냥에는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왼쪽 마우스 포인트 스킬에 프리징 애로우 고정
오른쪽 마우스 포인트 스킬에 디코이/스트레이프/가이드 단축키로 지정

불길의 강 웨이포인트로 이동
사냥 시작 직전에 인챈몽둥이 착용 후 23레벨 인챈트 시전
스트레이프 스킬 사용해서 몬스터가 위치한 방향 인지
몬스터 위치한 방향 전방에 디코이 소환
디코이로 몬스터들 어그로와 동시에 용병이 몬스터 인식 후 전진
디코이와 용병의 어그로로 몰려있는 몹에게 스트레이프 연사하시면 됩니다.

만약 몹들이 빠르게 달려들어 목숨이 위험해질 상황에는
왼쪽 마우스 클릭으로 프리징 애로우를 날려 결빙시킨 후,
용병을 총알받이로 세운 후에 용병 타겟이 되면
뒤의 안전지대(?)에서 스트레이프 연사로 사냥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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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_)

작성자 : 소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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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16년 3월 19일에 복귀한
아시아 래더 'All 수동' + 'No 맵핵' 유저 소미♥ 입니다. ^ㅡ^

18기 닉네임 : 『전』소미
19기 닉네임 : Star。소미
20기 ~ 現 닉네임 : 소미♥
소미♥ exp 글쓰기
67%
소미♥
와플과 아칸을 비롯한
115 힘제 아래의 갑옷은 라이트 계열이라 페널티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115 힘제가 넘는 것 중에 
118 힘제인 그레이트 허버크가 유일하게 라이트 계열이지만, 룩이 그닥이어서...
(2018-07-18 오후 1:09:43 - ***.***.246.231)
볼빨간아마존
미쳤다.... 어떻게 이런글을 작성하지 끝까지 다 읽고 감탄하지 않을수가 없네여

(2018-08-03 오전 5:49:12 - ***.***.220.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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